【창업일보】이태식 기자 = 집과 캠핑장에서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신개념 냄비가 나왔다. 주식회사 나노리빙이 출시한 홈앤캠핑용 네모락냄비가 바로 그것.

네모락냄비는 다른 냄비와 같이 냄비 기능은 물론, 밀폐용기처럼 손잡이로 락(lock)을 걸 수 있어 집에서 먹던 찌개나 식재료를 그대로 잠가서 캠핑장으로 가져가 열고 끓여 먹기만 하면 된다. 거꾸로 캠핑장에서 냄비에 남아있던 음식을 집으로 되가져와 끓여 먹을 수도 있다.

 


네모락냄비는 짐과 캠핑장에서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사진 = 나노리빙 제공.

 

그야말로 집과 캠핑장을 하나처럼 사용하는 것이다. 네모 모양이어서 뚜껑 손잡이를 접으면 차량 트렁크나 아이스박스, 냉장고에 보관이 효율적이고, 뚜껑 손잡이를 펴면 한 손으로 들 수 있어서 이동하기도 수월하다.

나노리빙 김우표 대표는 “원래 네모락냄비는 핵가족화로 끓여먹고 남는 경우가 많아 이를 밀폐용기처럼 그대로 냉장고에 보관할 수 있도록 냄비 겸 보관용기로 2.8리터들이(미들형)를 개발했지만, 캠핑용으로 사용이 용이해 더 큰 것을 요구하는 사람들이 많아 4.75리터들이(점보형)를 캠핑용으로 개발했다”고 밝혔다.

 


나노리빙 냄비는 2014년 중진공 히트상품으로 선정되었다. 사진 =나노리빙

 

나노리빙은 주방용품 전문업체로서 ‘손잡이 연동형 밀폐냄비’를 세계 최초로 특허등록하였고, 2013년 8월 중소기업지원센터 창업지원대상자로 선정되었다. 2014년 네모락냄비 출시와 동시에 중소기업진흥공단 히트 상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나노리빙은 4월초부터 새로 출시한 점보형과 기존의 미들형을 세트로 이마트 전지점에서 판매하고 있다. 문의 02-2612-5677

 

<저작권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