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문이윤 기자 = 대한민국 최대의 고등학생 앱(APP) 경연의 장이 펼쳐진다. 중소기업청은 SK플래닛과 공동으로 고교생 앱 개발 경진대회인 ‘스마틴 앱 챌린지 2015(Smarteen App Challenge 2015)’를 개최하기로 하고, 13일부터 한 달간 참가자 모집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는 ‘스마틴 앱 챌린지’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우수 고교생 앱 개발자를 발굴·육성하기 위한 청소년 창·취업 지원 프로그램으로써, 오는 5월 17일(일)까지 아이디어를 접수받아 예선과 본선을 거쳐 독창성, 구현가능성 및 개발역량 등에서 뛰어난 50개 팀을 선발한다.

 


↑ 대한민국 최대의 고등학생 앱(APP) 경연의 장이 펼쳐진다. 중소기업청은 SK플래닛과 공동으로 고교생 앱 개발 경진대회인 ‘스마틴 앱 챌린지 2015(Smarteen App Challenge 2015)’를 개최하기로 하고, 13일부터 한 달간 참가자 모집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사진 = 창업잉보 김희영 기자.

 

전문가들의 멘토링, 교육을 제공한 후 최종 결선평가를 통해 선정된 20개팀에게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중기청장상을 비롯한 총 4,100만 원의 상금과 1주일 간의 해외탐방 기회를 제공한다.

더불어 선발된 팀에게는 개발 멘토링 참여기업의 취업(인턴십) 연계뿐만 아니라 중기청과 SK플래닛 등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참여 우대를 통해 창업 공간 제공 등 후속 사업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우수 앱에 대해서는 T-스토어 등 오픈마켓 및 언론 홍보를 통해 마케팅을 지원하고, 다운로드 실적에 따라 추가 인센티브와 개발 격려금도 지급된다.

스마틴 앱 챌린지를 통해 지난해까지 1,190개팀(3,867명)이 참여하여 126개의 앱이 서비스 상용화에 성공하였으며, 대회 참가자 중 100명이 SK플래닛을 비롯하여 위메이드 등 IT 관련 기업에 취업하고, 19개 팀은 창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중소기업청은 ‘이번 대회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고교생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고교생의 우수 인재 발굴에 적극 앞장서 이들의 성공 창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회 참가자격은 전국 고교 재학생 및 동등한 자격의 청소년으로,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아이디어 제안서를 작성하여 오는 5월 17일(일)까지 창조경제타운 홈페이지(www.creativekorea.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기타 참가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회 홈페이지와 온라인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중소기업청 지식서비스창업과 042-481-4524

 

<저작권자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