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기업 73개 회사, 올해내로 2000명 청년 신규 채용

(창업일보)이석형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는 10일 '중견기업 일자리 드림 페스티벌'을 통해 참가 중견기업들이 올해내로  2000여명의 청년인재를 신규채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월드클래스 300 선정 기업 등 경쟁력 있는 중견기업 73개 회사와 대학생 등 청년 구직자 4000여명이 참석했다.

업종별로 보면 반도체·전자, 기계 등 제조업과 서비스·유통, 소프트웨어(SW) 등 비제조업 분야 기업이 참여했다. 이들 기업은 올해 안으로 약 2000명의 청년을 신규 채용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는 인공지능 기반 잡 매칭 시스템을 채용 모든 과정에 활용했다. 잡 매칭 시스템은 통합 역량검사 → 면접 → 기업-구직자 매칭까지 채용 모든 과정에 인공지능 기반 시스템을 활용하는 것으로 스펙보다는 능력을 공정하게 평가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지난 4월 10일부터 2주간 약 2700명이 온라인으로 통합 역량검사와 면접을 사전 진행했다. 그 결과를 토대로 400여명의 구직자가 사전 매칭된 기업과 심층면접을 진행했으며 그 외 구직자도 추천된 기업과 잡매칭 결과에 따라 현장면접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기업 중심의 일방적인 정보 제공에서 벗어나 연봉과 복지, 문화, 직무경험 등 청년들이 궁금해하는 정보 중심으로 제공했다. 

크레딧잡, 자소설닷컴, 리드미 등 민간 취업전문 온라인 포털과 연계해 행사에 참여하는 청년 구직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백운규 산업부 장관은 "지난 2월에 수립한 ‘중견기업 비전 2280’을 차질 없이 추진해 중견기업을 우리 경제의 새로운 성장 주체로 육성하여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