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김지한 기자 = 청정생활과학(대표 오문섭)은 자연 음이온 가습 공기 청정기 ‘에어샤워’를 개발했다. 

건식 기계식 공기청정기는 필터를 갈아줘야하고 음식할 때 기름먼지가 막혀 수명을 단축하고 유해 물질이 발생한다. 

습식형 에어워셔 공기 청정기 역시 바람이 물에 스티는 원리 로서 비용은 절감되나 청정 성능이 미약하며, 습 건식 복합식은 필터와 가습장치를 별로로 설치하여 가격이 높다 또한 음이온식과 전기집진식은 필터 방식에 비해 성능이 많이 떨어진다.

위와 같은 문제점을 보안하여 많은 비가 내리면 하늘이 깨끗해지는 자연의 원리를 그대로 적용시켜 개발된 에어샤워 공기청정기는 공기를 흡입 배출하는 긴 통로에 물 분사 샤워기를 간편하게 설치하여 공기속의 초초미세 기름 먼지 냄새 까지도 샤워 분사된 물에 흡착되어 물통 속으로 들어가고 깨끗한 공기만 밖으로 배출한다. 

이때 통 내부에서 물이 회전하면서 잘게 깨어져 자연적으로 발생된 음이온과 자연 가습이 공기를 따라 나와 건조한 실내를 쾌적하게 만들어 주어 새집 증후군 비염 아토피 천식 기침 코막힘 등을 예방하여 준다. 또한 사후 비용이 들지 않으며 필터 막힐 일이 없으니 성능이 항상 새 제품과 같다. 또한 필터 유지비용이 없이 융합 기술로서 경쟁력에서 앞선다.

에어샤워는 세계최초 에어샤워방식의 원천기술 특허로서 순수 국산호로 제작되며 필터가 필요없다. 또한 조립 분리 공정이 볼트 없이 4단계로 단순하며 건조한 실내에 하나의 기기로 자연 음이온 발생과 자연가습 공기 청정 탈취까지 이루어진다.

무 필터로 제조원가는 줄이고 유지비용 부담없이 경제성까지 두루 갖춘 에어샤워는 많은 사람에게 부담없는 가격으로 부급할 수 있으므로 제작자 소비자 국가 모두가 이익이 되는 친환경 기술이다. 

※ 위 기사는 K-스타트업투자퍼레이드 행사를 통해 스타트업이나 벤처기업을 엔젤이나 VC에 소개하여 원활한 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기위해 기획한 ‘창업일보 연간 기획특집’ [창업일보특집: 스타트업 列傳~]의 일환으로 만든 무료 스타트업 IR기사입니다.  

※ 우수한 기술과 시장성을 가진 기업은 언제든지 창업일보를 통해 소개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