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축구스타 활용 등 현지마케팅 강화

(창업일보)이석형 기자 = 삼성전자가 올해 1분기 브라질에서 삼성전자의 65인치 이상 TV 판매가  지난해 동기 대비 3배 증가하는 등 브라징 대형TV시장 선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8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브라질 TV 시장에서 삼성전자가 41%의 점유율로 지속적으로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특히 65인치 이상 시장에서는 58%의 점유율을 기록해 압도적 위상을 구축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가 브라질 TV 시장에서 41%의 점유율로 지속적으로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특히 65인치 이상 시장에서는 58%의 점유율을 기록해 압도적 위상을 구축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 삼성전자 제공

이 같은 대형 TV 시장 성장세에 맞춰 브라질 소비자들의 정서를 반영한 현지 특화 마케팅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삼성전자 브라질법인은 지난달 '가슴을 뛰게하는 감성'이라는 제목의 홍보 동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1960, 1970, 1980년대 월드컵 우승의 주역인 지쿠, 히벨리나, 자이르지뉴 등 브라질 축구 영웅들과 브라질 국가대표팀 치치 감독이 출연한 총 3편으로 구성돼 있다. 대형 초고해상도(UHD) TV와 연계한 스토리를 친근감 있게 풀어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영상에서 각 시대별 축구 스타들은 현역 시절의 후일담을 TV 스크린 크기를 나타내는 숫자인 65, 75, 82와 연결해 들려준다. 삼성 UHD TV 대화면 제품이 역동적 스포츠 경기를 시청할 때 현장에 있는 듯한 생생한 몰입감을 선사한다는 메시지를 담아냈다는 게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홍보 동영상은 삼성전자의 대형 UHD TV가 브라질인들의 축구에 대한 열정을 배가시킨다는 의미까지 전달해 큰 공감을 불러 일으켜 유튜브 공개 보름 만에 90만 뷰를 돌파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브라질에 판매 중인 UHD TV에 축구 등 스포츠 경기 시청에 특화된 '스포TV' 어플리케이션도 탑재했다.

스포TV 앱은 스포츠 경기를 4K 초고화질 화면으로 실시간 시청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시보기' 기능도 제공해 언제든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또 앱을 통해 경기를 시청하면 경기와 출전선수 정보, 팀 전적 등도 확인 가능하다.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박경철 상무는 "브라질에서 대형 TV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와 수요가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며 "현지맞춤형 마케팅을 통해 프리미엄 TV 판매에 집중하고 브라질 시장에서 초대형 TV는 삼성전자라는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