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김지한 기자 = ㈜이오피스코리아(대표 임광철)은 인터렉티브한 스마트 퀴즈 퍼즐 게임형 IoT기반 스마트 블록 퍼즐토이를 개발했다. 

퍼즐토이는 새로운 인터렉티브한 학습교구 뿐만아니라 교육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제공되는 테마별 컨텐츠 서비스 상품이다. 

퍼즐토이는 퀴즈-게임형 스마트 블록으로 영유아의 영어교육에서부터 노인용 치매예방까지 가능한 사업화 아이디어이다.  유아나 어린이 그리고 선생님과 혹은 가족과 함께 즐기면서 직접 영어 알파벳이나 숫자 그리고 동.식물의 블록을 정해진 구멍을 통해서 통에 넣으면 자연스럽게 교육하는 게임형 스마트 영유아 영어교육아이템이다. 

현재 유아 교육시장은 3조여 원으로 추정되며, 유치원 시장까지 합치면 4조원에 육박한다. 세부시장규모는 유학학습지는 5천억 시장규모, 아동도서는 2005년 기준 4,268억, 학습교구제는 다양한 학습보조도구 시장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으며 유아 온라인 콘텐츠는 약 400억 시장으로 추정된다. 

퍼즐토이는 다양한 테마의 주제별 스마트블럭의 제공(퍼즐토이)과 인터렉티브한 게임형을 취함으로써 스마트 영유아 교육사업 뿐만 아니라 고령자 치매예방 프로그램으로도 가치가 있다. 또한 제품만 파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교육 컨텐츠와 서비스를 팔 수 있는 사업 모델이다.

또한 저가격인 플랫폼을 구축하고 지속적인 컨텐츠 서비스를 판매-소비하는 사업이기도 하다. 가변적인 시장환경에서 성공률이 적은 단품생산과 판매가 아니라 저가격인 플랫폼을 구축하고지속적인 컨텐츠 서비스를 부가적으로 판매 소비할 수 있는 컨텐스 서비스인 것이다.

더불어 국제적인 유통과 판매로 연결되는 저기술 고가치의 IoT 기반 시장을 창출한다. 또한 영.유아 영어교육 블록 퍼즐 토이는 리스크가 큰 고기술 고가치의 기술개발이 아니라 저기술 고가치의 IoT 기반 시장도 창출한다. 

※ 위 기사는 K-스타트업투자퍼레이드 중 스타트업이나 벤처기업을 엔젤이나 VC에 소개하여 원활한 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기위해 기획한 ‘창업일보 연간 기획특집’ [창업일보특집: 스타트업 列傳~]의 일환으로 만든 무료 스타트업 IR기사입니다.  

※ 우수한 기술과 시장성을 가진 기업은 언제든지 창업일보를 통해 소개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