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자금, 후속투자가 필요한 스타트업 및 중소벤처기업 ▶투자를 받아 사업을 확장시키고 싶은 중소기업 및 프랜차이즈 본사 ▶시드머니가 필요한 스타트업 ▶기타 투자를 받아 커다란 기업으로 성공하고 싶은 사람 혹은 기업 …등 

엔젤이나 벤처캐피탈 등 투자자에게 IR을 통해 자금조달이 필요한 기업을 찾습니다.

본 프로젝트는 매우 실전적인 토털기업IR솔루션으로서  과정에 따라 교육, 컨설팅, 실전행위 등으로 다양한 컨설팅 서비스가 가미됩니다.

IR연습은 실전에서 벤처캐피탈들이 물을 수 있는 질문들로 구성하여 Q&A에 답하도록 연습합니다. 물론 실제로 PPT를 뛰워 발표하게 함으로써 실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합니다.
IR연습은 실전에서 벤처캐피탈들이 물을 수 있는 질문들로 구성하여 Q&A에 답하도록 연습합니다. 물론 실제로 PPT를 뛰워 발표하게 함으로써 실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합니다.

 

수없이 많은 투자관련 IR을 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창업일보 대표 윤삼근입니다. <창업일보IR>을 운영하고 있고  현재 수백건의 IR기사와 영상을 만들고 다수의 투자유치를 성공시켰습니다. 

제가 이 프로젝트를 하는 이유는 첫째, 유망기업을 찾아서 엔젤이나 VC에 연결, 적기에 적절한 투자를 받아 우수한 기업으로 거듭나게 하는 것입니다. 유니콘같은 기업이 탄생한다면 더할 나위가 없겠지요.

둘째는 그동안 숱한 기업의 IR을 지켜본 결과 대부분의 기업들이 IR 및 벤처투자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부족한 것 같아 늘 안타까왔습니다. 따라서 이 프로젝트를 통해 투자유치를 위한 IR에 대한 보다 정확한 이해를 돕고자 합니다. 

또한 이 프로젝트를 통해 발굴한 유망 기업은 당사가 운영하는 신문과 SNS 등을 통해 엔젤, VC 등 더 많은 투자자들에게 알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투자자그룹과 네트워킹을 통해 투자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엔젤투자자, 벤처캐피탈 등 다양한 투자전문가들이 있다.

 

투자자들에게 어필하고 투자를 유치받는 과정은 정말로 쉽지 않습니다. 

투자할 만한 수익성과 사업성을 확보했느냐가 관건이겠지만 노출에 인색한 투자자와의 연결고리가 잘 없기 때문입니다. 이 부분은 당사와 협약을 맺은 투자기관, 혹은 다년간 형성해온 인적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할 수 있습니다. 

투자유치과정은 참으로 지난하고 어려운 길입니다. 그리고 상당한 전문지식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IR은 그 최전선에 있습니다. 그만큼 중요하다는 의미이겠지요. 그래서 치밀하고 계획적인 준비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이에 대한 많은 공부와 전략이 필요합니다.

스타트업, 벤처기업을 위한 토털IR솔루션 '스타트업벤처 투자유치전략'. 

 

회사마다 포지션이 다르므로 1:1 컨설팅이 원칙이며 ,

경우에 따라 아래와 같은 교육을 실시할 수도 있습니다. 

▶벤처투자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효과적인 사업계획서  
▶IR의 정확한 이해 
▶투자유치제안서 및 사업계획서 작성 
▶ IR용 PT작성 
▶실전IR 연습 
▶회사가치 산정하는 방법 
▶실전 투자계약서 작성시 유의사항 등입니다.

※ 본 컨설팅은 정기구독회원에게 드리는 무료 컨설팅이며 필요에 따라 심화교육이 있습니다.

※신청자에게는 <VC는 어떤 기업에 투자하는가(비매품)> 을 무료로 드립니다. 

이상과 같이 벤처투자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이와 같은 전략적인 IR과 투자유치비법을 통해 성공적인 투자유치가  필요한 분은 정기구독회원 가입 후 아래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정기구독회원(12개월) 가입하기

 

▶투자유치 희망 신청하기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