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이예찬 기자 = 지피트리가 국내 최대 종합 렌탈 기업 AJ렌탈과 코딩 교육용 교구 독점 렌탈 사업에 대한 협약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에는 지피트리 양성원 대표와 AJ렌탈 IT영업본부 이충종 본부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지피트리는 코딩 교육 시장에 교육용 교보재, 태블릿 디바이스 등 교육용 교구를 렌탈로 공급해 나가기로 했다.

지피트리는 주니어 전문 코딩 브랜드 잡스코딩을 런칭하여 전국30여개  지역 본부를 개설 완료하였다. 또한 각 지역의 중대형 센터와 소형 공부방을 개설하는 등 빠른 속도로 브랜드를 확산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지피트리는 AJ렌탈과의 렌탈 사업 협약을 통해 이와 같은 시장 확대를 더욱 주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AJ렌탈 이충종 본부장은 “2018년도부터 초등, 중등 소프트웨어 교육이 의무화됨에 따라 코딩 교육에 대한 시장의 수요는 급속도로 확산될 것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AJ렌탈은 물류용 파렛트, IT기기, 건설 장비 등 기존 사업 분야에 더해 교육 교보재 시장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게 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피트리는 놀이와 교육 방식의 혁신 (Invent the Way of Play and Education)을 추구하는 에듀테크 기업으로 2017년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올해의 벤처상 수상, 영국 파이낸셜 타임즈(FT) 주관 2018년 아시아태평양 1000대 고성장 기업에 선정되는 등 국내외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