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50플러스센터, 중장년을 위한 세무과정 등 수강생 모집
동작50플러스센터, 중장년을 위한 세무과정 등 수강생 모집
  • 이이영 기자
  • 승인 2018.03.03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리스타 2급 양성과정.

(창업일보)이이영 기자 = 동작50플러스센터는 중장년층들을 위한 3월~4월 프로그램을 개설한다고 3일 밝혔다.

서울 동작50플러스는  ▷중장년 세무과정 ▷봉사동아리 만들기-어깨&발맛사지 동아리 ▷바리스타 2급 양성과정” 등 25개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접수기간은  4월 23일까지이다.

◇ 중장년 세무/재무과정

노후를 앞두고 있는 중장년층들에게 현직 세무사가 제2의 인생설계에 필요한  세금, 부동산, 상속, 증여 등 전문 지식을 알려주는 과정이다.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세무/재무 정보를 담아 중장년층의 자금관리 능력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 봉사동아리만들기-어깨&발마사지 동아리

어깨 승모근 마사지, 손과 지압봉을 이용한 발 오일마사지를 배우면서, 내 몸의 혈점과 반사점을 알고, 피로가 쌓였을 때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익힌다. 교육 수료 후, 지역사회 복지시설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수행한다.

◇ 바리스타 2급 양성과정

커피의 역사에서부터 로스팅의 특성 그리고 추출 서빙 훈련까지 이어지는 체계적인 강의로 바리스타2급 자격시험 필기 및 실기 대비를 할 수 있다. 특히 실기 대비로서 에스프레소와 카푸치노를 실제 시험과 똑같은 조건에서 만들어 볼 수 있다.

동작50플러스 관계자는 "위 프로그램 외 22개 강좌가 개설된다"면서 "만50세 이상 64세 해당 교육에 관심이 있는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하며, 홈페이지로 접수 가능하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작50플러스센터 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