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C투어, 조선왕릉 투어 ‘왕과 함께 세계유산여행’ 크라우드펀딩 진행

(창업일보)이예찬 기자 = 펀딩포유는 세계유산 답사여행을 전문으로 하는 JHC투어의 후원형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JHC투어는 2016년부터 30여 차례 조선왕릉 답사여행을 진행한 세계유산투어를 전문으로 하는 여행사이다.조정화 대표는 관광학 박사로 수년간 해외시장에서 한국을 알리는 관광마케팅 활동을 펼쳐왔다.

이번 크라우드펀딩을 통해서는 2009년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되어 내년 2019년이면 10주년을 맞이하는 조선왕릉을 테마로 한 ‘왕과 함께 세계유산여행’ 투어를 선보인다.

이번 프로젝트의 리워드는 조선의 왕릉 중 조선을 건국한 태조대왕과 조선의 최고의 성군으로 손꼽히는 세종대왕과 정조대왕 그리고 17세기와 19세기 말을 지킨 숙종대왕과 고종대왕을 테마로 한 조선왕릉과 궁궐 답사여행이다. 

당일코스는 서울역을 출발하여 오전에는 세종이 나라를 다스리던 경복궁을 돌아본다. 문화관광해설사가 들려주는 세종의 이야기가 곁들여진다. 임금의 옥새찾기 게임도 진행된다. 오후에는 세종의 능인 여주영릉을 방문한다. 4행시를 지어 장원하면 곤룡포 입고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산책하며 힐링하는 시간도 갖는다.

점심은 전통시장 체험, 숙박은 템플스테이로 구성하여 한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재미도 가미하였다. 테마코스별 일정은

태조대왕 테마여행(4월, 당일:1째주 토요일, 1박2일: 2째주 토,일요일)
▷서울역  ▷ 조선 최초의 궁궐 경복궁  ▷ 종로통인시장 ▷구리 동구능(당일 코스)  
▷남양주시 봉선사  ▷가평군 남이섬(1박2일 코스) ▷서울역

세종대왕 테마여행(5월, 당일: 1째주 토요일, 1박2일: 2째주 토,일요일)
▷서울역 ▷ 조선 최초의 궁궐 경복궁  ▷종로통인시장 ▷여주 영녕릉(당일 코스)  ▷여주 신륵사  ▷용인시 한국민속촌(1박2일 코스) ▷서울역

정조대왕 테마여행(6월, 당일: 1째주 토요일, 1박2일: 2째주 토,일요일)
▷서울역 ▷ 세계유산 창덕궁  ▷수원남문시장 ▷정조의 효심이 깃든  융건릉(당일코스)  ▷화성시 용주사  ▷ 모세의 기적 제부도(1박2일 코스) ▷서울역

숙종대왕 테마여행(7월, 당일: 1째주 토요일, 1박2일: 2째주 토,일요일)
▷서울역 ▷세계유산 창덕궁 ▷ 광장시장 ▷고양 서오릉(당일코스) 
▷고양시 흥국사 ▷분단의 상징 파주 DMZ(1박2일 코스) ▷서울역

고종대왕 테마여행(8월, 당일: 1째주 토요일, 1박2일: 2째주 토,일요일)
▷서울역 ▷ 대한제국의 산실 덕수궁  ▷남대문시장 ▷남양주 홍유릉(당일코스)  ▷남양주 봉선사  ▷ 겨울연가 촬영지 가평남이섬(1박2일 코스) ▷서울역 이다.

펀딩 특별가로 제공되는 리워드는 실제 가격에서 30% 할인된 금액으로 당일 5만 원,1박 2일이 10만원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조선국왕의 어보가 그려진 수첩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JHC투어조정화 대표는 “내년이면 2009년 조선왕릉이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된 지 10주년이 된다. 세계유산 조선 왕릉의 가치와 매력을 보다 많은 국민과 세계인에게 알리고자 이 상품을 기획하게 되었다. 이번 펀딩을 계기로 조선왕릉을 비롯한 우리나라의 세계유산이 더욱 사랑받는 관광명소가 되기를 기대한다. 펀딩의 수익금은 ‘왕과 함께 세계유산 여행’의 영문판을 만드는데 사용할 계획“이라고 상품의 기획의도와 향후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