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이예찬 기자 = 펀딩포유는 전 세계에서 온 외국인 청년들에게 우리나라의 역사‧문화를 홍보하는 프로젝트 ‘코리아 길’을 진행하는 펀데이코리아네트웍스㈜의 후원형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펀데이코리아네트웍스는 한국의 숨은 보물을 알리는 예비 사회적기업으로 전 세계 80여개 국에서 온 외국인과 함께 하는 축제, 역사문화, 캠페인, 둘레길, 음식을 주제로 문화가 있는 여행을 기획하는 회사이다.

지난해 82개국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22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연 인원 5,200명이 참가했다.

펀데이코리아네트웍스는 고용노동부 주최 소셜벤처경연대회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 하영태 대표는 한국관광공사 전문분야 자문위원으로 한국문화재 재단 공모전 장려상과 문화체육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코리아의 길은 한강, 경복궁, 나로도 우주항공센터, 독도까지 동서남북 전국을 누비며 진짜 한국의 속살까지 볼 수 있는 여행 프로그램이다. 서울경기권의 대학에서 기본적인 한국어를 배우고 K-POP을 체험하는 과정도 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외국의 청년들은 영상, 사진 등으로 SNS에 남겨 친구들에게 한국의 홍보대사 역할을 한다.

이번 펀딩의 리워드는 외국인과 함께하는 ‘한양성곽길 투어’로 한양도성의 성곽을 돌고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 전시회 관람, 그리고 동대문 전통시장 투어와 저녁식사까지 제공하는 코스이다. 일정은 3월31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이다. 예정 출발지는 한성대입구역 3번 출구이다.

리워드 가격은 1인 3만 원, 2인일 경우 1만 원 할인된 5만 원이다. 한국전통음식 저녁식사 포함가격이다. DDP에서 진행하는 입장료 1만원 상당의 혜원 신윤복과 겸재 정선의 전시 ‘바람을 그리다’도 제공된다. 펀딩은 3월 9일까지이다.

하영태 대표는 “이번 펀딩은 외국인과 함께 관광과 역사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행사를 통해 외국청년들과 선조들의 숨결을 느끼며 한국인의 자긍심이 고취되었으면 한다”며 “많은 청년들이 참가해서 한국관광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