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충남
2022 보령해양머드엑스포 유치 100만인 서명운동 돌입

(창업일보)유승찬 기자 = 2022년 충남 보령에서 개최 예정인 해양머드엑스포(이하 엑스포) 유치를 위한 100만인 서명운동이 본격 시작됐다.

보령시는 ‘머드’를 메인 테마로 산업적 이용을 확대하고 해양치유산업과 레저관광산업 발전 모멘텀을 마련코자 엑스포 유치 100만인 서명운동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시는 이달 말까지 시민을 대상으로 집중서명운동을 전개하고, 심사 전까지는 평창동계올림픽 행사장을 비롯해 충남도를 포함한 전국 행사장을 돌며 서명운동을 펼쳐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해 1월 미래사업과에 엑스포 유치팀을 신설, 11월에는 기본계획수립 용역을 완료하고 ‘국제행사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바 있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엑스포를 통해 화장품 등 머드산업의 영역을 확대하고, 머드를 해양치유자원의 실용화를 촉진시킬 수 있는 기회”이라며 “국민 소득 4만 불 시대를 대비해 서해안의 해양레저관광산업 기반을 촉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2022 보령해양머드엑스포’ 국제행사 계획서는 지난달 말 기획재정부에 공식 제출됐으며 ‘대외경제정책연구원’의 타당성조사를 거쳐 하반기 ‘국제행사심사위원회’의 현지 실사와 심사를 거쳐 유치여부가 최종 결정된다.

유승찬 기자  gr8story@news33.net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승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화제의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