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코스마는 2001년 5월에 설립한 신소재 개발 및 반도체칩 및 부자재인 캐필러니(Capilary)를 주로 생산하는 젊은 벤처기업이다. 김기복 대표 외 55명의 종업원이 근무하고 있고 소재지는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이다.

 


(주)코스마의 주 생산품인 반도체칩 루피 캐필러니.

 

<> 루비 캐필러리의 재질은 단결정과 다결정으로 구분된다. 코스마가 개발 생산하고 있는 것은 다결정 루비 캐필러리이며, 단결정 루비 캐필러리 보다 내부 형상 및 가공성이 용이하여 고객이 요구하는 다양한 디자인을 생산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사용시 초음파 전달률이 세라믹 캐필러리보다 향상되어 낮은 Parameter에서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INTER- METALLIC 값이 높고, 내마모성이 향상되어 Long Life Time에 적합한 재질이다.

 


자동화 검사장비.

 

<> 회사개요

회사명: (주)코스마, 대표: 김기복, 설립: 2001.5.31 형태: 일반법인, 종업원수: 55명 홈페이지 www.ikosma.com 이메일 kosmat@korea.com 주소: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 경인로 60번길 (송내동), 전화 032-661-9197, 팩스 032-661-9195.

 

[기업탐방]

<기업탐방> 은 ‘중소기업이 살아야 코리아가 산다’ 는 신념아래 창업일보가 마련한 우수기업알리기 기획 프로젝트입니다. 전 세계를 휘몰아친 경제불황 속에서도 독일이 끄떡없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바로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작지만 강한 중소기업이 경제를 떠받치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도 기술력을 갖춘 중소기업이 살아야 미래가 있습니다. 보다 많은 우수기업이 소개됨으로써 강국코리아의 미래가 실현된다면 중소기업 만사보의 역할과 가치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 함께하는 신문 창업일보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