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이예찬 기자 = 플레이 에듀테크’ 전문기업인 (주)지피트리(대표 양성원)가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결합한 세계 최초 혼합현실 (MR: Mixed Reality) 토이맵 “월드맵 포탈 (WorldMap Portal)”을 미국 크라우드펀딩 사이트 ‘인디고고(Indiegogo)’를 통해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월드맵 포탈은 VR과 AR기술이 담긴 세계 지도를 통해 전 세계 어디나 1초 만에 갈 수 있는 가상여행이나 세계 지리 교육이 가능한 에듀테크이다. 월드맵 포탈은 세계적인 트렌드회사 ‘트렌드헌터’에서 선정한 혁신적인 장난감 ‘Top 100위’ 에 선정되어 전 세계 에듀테크 시장에서 그 우수성을 크게 인정받은 제품이다. 지난해 지피트리는 월드맵 포탈로 중소기업벤처부의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에 선정되었다.

이번 지피트리의 인디고고 크라우드 펀딩 사업은 월드맵포탈 제품의 글로벌 시장경쟁력 강화를 위해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해외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등록지원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있다.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큐모가 큰 독일 뉘렌베르크 완구박람회에 참가중인  지피트리 양성원 대표는 “월드맵포탈은 지난 2017년 홍콩박람회에서 프로토타입을 선보였을 때부터  해외 매체 및 바이어들의 큰 관심을 모았던 제품” 이라며 “혼합현실(MR) 토이 월드맵포탈을 통해 많은 글로벌 고객들과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한편 인디고고는 미국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글로벌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이다. 전 세계 많은 스타트업이 인디고고 플랫폼을 통해 펀딩을 유치한바 있어 킥스타터와 함께 양대 글로벌 크라우드펀딩 사이트로 알려져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