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기획:스타트업列傳] 바이엔어스
[창업일보기획:스타트업列傳] 바이엔어스
  • 김지한 기자
  • 승인 2018.02.02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에게 맞는 의사를 찾는 새로운 방법 ‘베리뷰티’

(창업일보)김지한 기자 = (주)바이엔어스(대표 최문섭, 김수재)는 나에게 맞는 의사를 찾는 새로운 방법 ‘베리뷰티’를 개발했다. 

‘CPA 병원 마케팅앱 서비스’가 등장하면서 무분별한 과장광고로 높아지는 마케팅 비용 감당을 위해 경쟁적으로 진료비를 낮추고 있다. 이 때문에 진료원가를 낮추기 위해 유령의사를 대신 세워 대리수술을 하는 등 일부 병원의 잘못된 진료로 인해 의료계 전체의 신뢰도와 진료 서비스의 질이 하락하고 있다. 

‘베리뷰티’는 이러한 의료계의 경쟁적 마케팅 부작용을 해결하여 궁극적으로 환자와 의사간의 신뢰 관계 회복을 꾀한다.

베리뷰티의 주요기능을 사용자와 의사(병원)의 측면에서 자세히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먼저 사용자 측면에서 살펴보면, ▷해시테그 서비스로 ‘진료명’을 입력하면 관련분야 전문의사를 확인가능. ▷다수의 의사 소견을 받아 사전정보 취득이 용이하고 Ghost Doctor 안심서비스를 통해 안전한 서비스 제공. ▷Beacon과 베리뷰티 연동으로 병원 진료를 받은 사람만 별점평가에 참여함으로, 높은 신뢰도 제공. ▷브로커 없이 직접 병원과 연결되어 중간 수수료 등의 문제 해결할 수 있다.

다음으로 의사(병원) 측면에서 살펴보면, ▷직접 ‘#해시태그’를 삽입하여 자연스러운 홍보수단 제공. ▷소비자가 직접 제작하는 ‘진료 경험담(전후사진)’으로 패러다임 변화 ▷기존의 가격경쟁이 아닌 의사의 실력과 경력을 어필한다. ▷베리뷰티 다국어 서비스를 이용하여, 해외환자 유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