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이지형 기자 = (주)아이랑놀기짱은 모바일 웹이나 앱을 통해서 선생님의 발굴, 검증, 수업매칭, 리포트, 평점관리, 정산시스템 자동화 등을 구현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돌봄을 접목한 다양한 5가지의 놀이교육, 300여개의 놀이교구를 활용할 수 있다. 

(주)아이랑놀기짱은 육아맘의 니즈를 발견하고, 이에 맞춰 놀이교육 플랫폼을 구축하여 2015년 9월 이후 현재까지 2년간 12억 5000만원의 누적 거래액 달성했고 재구매율 40% 유지하고 있다. 

아이템 주요 기능으로는 ▷모바일 반응형 웹/앱을 통해  (1)선생님 발굴/검증 (2) 수업 매칭 (3) 선생님 리프트 평점관리 (4) 정산시스템  ▷본사 육아 놀이교이교육 프로그램 관리자를 통해 아이돌봄 접목한 다양한 5가지 놀이 교육 ▷300여개 놀이교구를 개발하여 수업에 활용한다는 점 등이다.

이 사업을 통한 기대효과로는  우선 공급자 선순환 효과를 볼 있다. 즉  유치원/문화센터 출강 강사의 여유 시간 및 경력단절 여성의 일자리창출 기회를 높여 현재 월 평균 40만원 이상의 수입을 만들어 내면서 공급자 유입 확대.

둘째는 수요자 선순환 효과를 볼 수 있다.  기존 방문교육과의 차별화를 통한 바이럴 효과 확대로 지속적인 소비자 유입확대를 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