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프리캐스트 구조물 안전관리 시스템”

(창업일보)김지한 기자 = 씨제이인스트루먼트(주)(대표 박창진)은 SMART 프리캐스트 구조물 안전관리 시스템을 개발했다. 

씨제이인스트루먼트(주)는 안전 센서와 프리캐스트 구조물 ICT융합기술을 통해 위험 구조물의 제작과 설치 단계부터 프리캐스트 구조물을 유지관리하며 시공사고와 자연재해로부터 구조물 붕괴에 대비하고 사전에 보강하여 주변 위험 요소로부터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신기술 개발 BM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또한 인력과 사용자의 안전을 관리하고 업무 능력을 향상시키는 안전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보다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데 이바지 하고자 한다.

아이템의 주요 기능으로는 ▷진도에 따른 실시간 신호 전달 위험 상황 시 혼란 예방 및 대피 시간 절약 ▷ 모바일 앱을 이용한 구조물 통합 관제 시스템 ▷ 프리캐스트 옹벽의 붕괴 혹은 자연 재해 시 위험 상황 알림 기술 개발 등을 들 수 있다.

이 아이템 개발의 기대효과는 ▷SMART 프리캐스트 구조물 안전관리 센서를 활용한 프리캐스트 구조물의 제작/설치로 하드웨어 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모니터링 웹 포함) 서비스 모델 구축으로 수익 창출 ▷SMART 구조물 안전관리 센서와 프리캐스트 구조물 약 60%로의 수익을 창출하는 핵심 이익원이며, 웹과 애플리케이션이 약 40%로 구분되어진다. 

또한 ▷시스템 서비스를 통해 고정식 비용 발생 및 렌탈 도입. 월 단위 이용료 수입으로 2원화 시스템 구축 및 ▷ 개발완료 후 초기 산업 현장, 병원(요양병원) 등의 구조를 안전관리 및 인력안전 분야에 활용 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