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김태우 기자 = 현대중공업이 5억 달러 규모의 해양플랜트 기본 설계를 맡았다.  

 현대중공업은 최근 캐나다 스틸헤드LNG사로부터 ASLNG(연안형 LNG생산설비) 2기의 선체부분(Hull)에 대한 기본설계(FEED) 및 건조(EPC) 계약자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ASLNG(At-Shore LNG)는 연근해상에 정박해 육상 파이프라인을 통해 들어온 가스를 액화해 LNG를 생산, 수출할 수 있는 LNG설비다. 

 길이 340m, 폭 60m, 자체중량 7만4000t에 이르는 이 설비는 선체부분에 최대 28만 입방미터(㎥)의 액화천연가스를 저장할 수 있다. 

 2024년부터 캐나다 밴쿠버 아일랜드(Vancouver Island) 서부 연안 키스파(Kwispaa) 프로젝트에 투입돼 연간 6백만 톤의 액화천연가스를 생산할 계획이다. 

 현대중공업이 맡게 된 선체부분의 계약 규모는 5억 달러 규모다. 추후 기본설계가 완료되면 계약 금액을 최종적으로 확정해 건조에 들어가게 된다.

 스틸헤드LNG사는 "이 설비는 캐나다 서부연안 LNG개발의 핵심설비"라며 "이에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건조능력을 보유한 현대중공업을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세계 최초로 시도되는 연안형 LNG생산설비인 만큼 발주처와 긴밀하게 협력해 좋은 결과가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