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이지형 기자 = 주식회사 마스터비디(대표 이태완)은 <틱패스워드> 솔루션을 개발했다. 

틱패스워드는 편의성과 보안성 간의 균형이 아닌, 더 편하고 더 강력한 보안을 갖춘 솔루션으로서 진정한 ‘편한 보안’을 추구한다. 틱패스워드의 주요기술 및 기대효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우선 사용자 폰 부팅할 때, 배터리를 충전할 때, 이어폰을 꽂을 때, 진동모드로 전환할 때, 카메라 버튼을 터치할 때마다 패드워드가 자동/비주기/수시로 변경된다.   그리고 인증을 위한 어떠한 정보(예: 패턴, 4자리 핀번호 등)도 입력 요구하지 않다는 점에서 ‘Really Kill Password’를 실현한 세계 최초 기술이다. 

또한 근거 없이 ‘뒤에서 쉴새 없이 돌아가는 보안’이라고 칭하는 기술이 아닌, 진정한 숨은 인증 체계를 메인으로 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을 통한 기대 효과로는 폰에서는 자동로그인의 기존 사용자 경험을 그대로 유지한 채, 자동 로그인의 고정 패스워드를 자동/비주기/수시 변경, PC에서는 ID또는 폰 번호 입력을 통해 편리한 로그인을 지원하므로 편의성이 높다. 

그리고 국립표준기술원(NIST)의‘디지털 인증 가이드 라인’을 충족하는 휴대폰 소액결제 방식을 제공하며, 인증번호 입력을 하지 않는 휴대폰 소액결제가 가능하다. 

각종 페이의 결제 시스템을 그대로 유지하고, 핀 번호 입력 부분만 사용자를 대신하여 입력해주 는 서비스. 핀번호 입력의 보안을 향상시키고, 핀 번호 입력마저 사용자는 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아무런 근거 없이 ‘뒤에서 쉴새없이 돌아가는 보안’이라고 칭하는 기술이 아닌, 진정한 숨은 인증 체계를 메인으로 하는 기술 구현 가능하며 설령 해킹된다고 하더라도, 사용자, 관리자의 아무런 대처 없이도 시스템적으로 자동 대처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이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