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기반 오디오북 컨텐츠 제작 및 유통 서비스 플랫폼”

(창업일보)김지한 기자 = 주식회사 웨이테크(대표 엄문회)는 웹기반 오디오북 컨텐츠 제작 및 유통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했다. 

최근 일반 웹툰, 웹소설을 넘어서 새로운 컨텐츠에 대한 요구사항이 증가하고 있으며, 그 중 하나로 오디오 북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웨이테크는 오디오 북 컨텐츠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으며, 제작과 동시에 유통할 수 있는 서비스 플랫폼에 대한 수요를 인식하고 사업화 아이디어를  착안했다. 

(주)웨이테크는 누구나 쉽게 오디오 북을 제작하고, 즐길 수 있는 서비스 플랫폼으로 단순히 웹 소설을 글로서만 읽기만 하는 것이 아닌, 성우들이 실감나게 연기한 목소리로 눈과 귀로 즐길 수 있는 오디오 컨텐츠를 개발했다. 

오디오 컨텐츠는 웹 기반으로 프로그램의 설치 없이도 작가와 성우가 온라인 상으로 오디오 북을 제작이 가능하다. 또한  공간적 / 시간적 제한이 없이도 양질의 오디오 북 컨텐츠 확보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아울러 오디오 북 + 전자 책의 기능으로 사용자의 취향에 맞춰 음성만 듣거나, 지문만 읽거나 동시에 사용이 가능하며  기존의 오디오 북의 부족한 수익구조 환경을 개선하여, 웹툰, 웹소설 플랫폼에서 많이 적용되는 프리미엄 유료결제, 광고 수익 등으로 컨텐츠의 수익구조를 다양할 할 수 있다. 

무엇보다 아마추어 성우와 작가들이 개인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새로운 환경 제공하고  기존 웹툰 / 웹소설 시장의 더욱 활성화와 동시에 오디오 북 컨텐츠를 제작하고 유통할 수 있는 신규 플랫폼으로서 새로운 시장선점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장점으로 꼽힌다. 

또한 오디오컨텐츠는 일반적인 오디오 북 사용자를 넘어 시각장애인, 아동 등으로 특정 사용자를 대상으로한 서비스로 확장이 가능하다는 데 서비스 및 시장 확장성이 크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