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박경민 기자 = 부산중소벤처기업청은 오는 11일 오후 1시30분 부산중기청 대강당에서 ‘2018년도 중소기업 R&D지원사업 설명·상담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정부합동설명회로 올해 달라진 정책을 비롯해 실질적인 사업계획서 작성요령과 신청방법 등을 소개한다.

 또 1대1 상담부스를 운영해 현장에서 기업애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쌍방향 소통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개발 지원사업은 정부지원사업의 ‘사회적 책임’(든든한 동반자)과 중소·벤처기업의 ‘혁신’(강력한 후원자)이라는 큰 틀에서 진행된다.

 정부사업은 일자리 창출 중심으로 R&D 지원제도를 개선하고, R&D사업에 처음 참여하는 기업 대상 목표관리제를 운영한다.

 중소·벤처기업은 혁신성장을 위해 창의·도전적인 R&D를 집중 지원과 민간 주도·지역 혁신클러스터화를 촉진하며 민간 주도·수요자 맞춤형 지원체계를 구축하는데 중점을 두고 추진한다.

 조종래 부산중기청장은 “중소기업의 기술력 향상은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할 가장 중요한 수단”이라며 “중소기업 대상 R&D사업 예산이 13.7%나 증가된 만큼 더 많은 부산지역 중소기업들이 지원 받을 수 있도록 저극 설명회에 참석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설명회는 중소기업인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R&D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종합관리시스템이나 중소기업통합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 출범을 계기로 기술혁신을 통한 중소기업의 성장과 일자리 창출 촉진을 위해 다른 부처에서 이관된 사업을 포함 총 13개 사업에 1조917억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는 지난해 9601억 원 대비 13.7% 증가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