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업아카데미는 말 그대로 창업에 대해 가르쳐 주는 곳이다. 창업대학, 연구기관 등에서 운영한다. 일반인 창업아카데미, 대학생 창업아카데미로 나눌 수 있다.
 
<> 일반인 창업아카데미는 실전창업교육과 성공한 ceo와의 멘토링 및 네트워킹을 통한 맞춤교육을 실시한다. 지원 대상은 창업 1년 미만의 창업자와 예비 창업자이다.
 
<> 대학생 창업아카데미는 대학 창업강좌 및 창업동아리를  지원, 청년 창업가를 육성한다. 특히 대학생 창업아카데미는 학점이 인정된다는 점이 특이사항이다.
 
<> 한편, 창업아카데미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창업 교육 역량과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따라서 대부분 연구기관이나 대학에서 운영한다. 수료생의 창업보육센터 입주 연계가 가능하며 전문 멘토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창업아카데미 개설 기관으로 선정이 되면 교육생들의 창업준비 지원금, 멘토링 비용, 창업강좌 및 창업동아리의 운영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이를 위해 올해 45억원의 예산이 배정됐다.
 
<> 창업아카데미 개설기관 신청은 보통 1~2월에 받고 개설 기관별로 별도 공고를 통해 예비 창업자를 모집한다. 자세한 것은 창업넷(www.changupnet.go.kr)이나 창업진흥원 창업교육팀(042-480-4464)로 문의하면 된다.
 
작성: 창업일보 콘텐츠 팀.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