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창업박람회가 올해 4월과 9월 벡스코에서 열린다. (c)창업일보.

(창업일보)문이윤 기자 = 부산창업박람회가 올해 4월과 9월에 개최된다.

상반기에 ‘제23회 2018부산창업박람회‘가 4월 12일부터 14일에 개최되며, 하반기에는 ‘제24회 2018부산창업박람회‘가 9월 13에서 15일 글로벌 전시 컨벤션 센터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다.

지속되는 경기 불황 속에서도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따라 예비창업자들은 박람회를 통해서 최신 창업 트렌드 및 유익한 창업 정보를 제공받고, 프랜차이즈 본사는 지역 프랜차이즈 산업 활성화와 사세확장을 위한 홍보∙마케팅 및 가맹사업자 모집의 기회로 적극 활용할 수 있다.

2018년도 창업 트렌드의 전망으로는 자신의 삶을 중요시 하는 라이프 스타일로 인해 행복을 추구하게 되면서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는 기존의 외식뿐만 아니라 건강, 문화, 여가 등 다양한 아이템들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1인 문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혼술, 혼밥, 혼놀 등으로 인해 창업의 트렌드 또한 새롭게 변화 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1인 문화의 창업이 더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트렌드에 맞춰 창업 아이템 업체들을 모집 중에 있으며, 이외에도 약 150여 개의 외식, 패션/의류, 이미용, 교육, 유통 및 서비스, IT, 레저스포츠, 점포개발, 건강/웰빙 등 기타 관련 업체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부산창업박람회는 지역권에서 열리는 박람회 중 가장 큰 규모로 진행되는 대표적인 전국 단위의 창업박람회로 20여 년째 부산에서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창업에 대한 알찬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부산 지역 외 울산, 경남을 비롯한 영호남 및 제주권 지역의 예비창업자들이 박람회를 통해 성공창업의 유익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