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김지한 기자 = (주)투아이즈테크(대표 송헌주)는 입체 3D 360도 가상현실 카메라 ‘투아이즈 브이알’을 개발했다.

(주)투아이즈테크는 가상현실 소프트웨어 개발경험을 바탕으로 입체 360도 가상현실 콘텐츠의 필요성에 착안해 3D 360도 가상현실 카메라 ‘투아이즈 브이알’을 개발하게 되었다.

‘투아이즈브이알’은 사람의 두 눈처럼 65mm로 이격된 전후면 두 쌍의 어안렌즈로 구성되어 있어 입체 360도로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따라서 공간감과 몰입감이 증대된 3D 가상현실 콘텐츠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투아이즈브이알은 누구나 쉽고 빠르게 다양한 가상현실 콘텐츠를 제작하여 생생하게 경험을 공유할 수 있다.

현재 다양한 VR헤드셋들이 확산되어 가상현실 하드웨어 시장을 견인하고 있으며, 일반인들도 360도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려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기존의 가상현실 감상기기인 VR헤드셋은 사람의 양쪽 눈에 대응되는 두 개의 영상을 표출해 주는데 비하여, 가상현실 촬영기기인 360도 카메라는 대부분 앞뒤 두개의 어안렌즈로 하나의 360도 영상을 촬영하는 방식이다.

이것은 현실 공간의 정확한 입체감이 반영되지 않은 2D 360도 콘텐츠를 생성함으로서, VR헤드셋으로 콘텐츠 감상 시 어색함이 느껴지고 몰입감을 저해하는 한계가 있다.

하지만 ‘투아이즈 브이알’은 사람의 두 눈이 보는대로 입체 360도를 촬영하여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했다.

투아이즈 브이알의 주요 기능으로는 ▷카메라로 다양한 가상현실 콘텐츠 촬영 : 3D 360도, 3D 180도, 2D 360도 ▷전용 애플리케이션에서 간단한 편집 및 감상 ▷비디오/SNS 플랫폼에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