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타트업
KEB하나은행, 핀테크 스타트업 멘토링 센터 확대 이전

(창업일보)소재윤 기자 = KEB하나은행은 28일 서울 을지로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핀테크 스타트업 멘토링 센터 '1Q Agile Lab'의 확대이전 및 브랜드 선포식을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1Q Agile Lab은 기존에 운영되던 스타트업 협업·육성 프로그램 '1Q Lab'의 리브랜딩이다.

1Q Agile Lab 도입으로 스타트업 입주업체에 ▲칸막이 없는 개방형 업무공간 ▲편안한 대화와 휴식이 가능한 라운지 형태의 공간 ▲프레젠테이션이 가능한 회의실 ▲업무 집중공간 ▲휴식공간 ▲컴퓨터 및 각종 업무시설 등이 제공된다.

이는 개방된 공간과 집중을 위한 독립공간, 휴식공간을 적절히 배치해 열린 사고와 다양한 대화를 유도한다는 취지다.

KEB하나은행은 이외에도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하나금융그룹 미션 아래 대한민국 기업과 일자리의 토대가 되는 창업벤처기업부터 중소·중견기업까지 전 생태계에 걸친 체계적 상생금융과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

생산적 금융 추진을 위해 우수 기술력 보유 벤처기업에 대한 직접 투자 및 대출, 자금관리 등 금융 서비스를 비롯해 경영컨설팅·세무컨설팅·창업보육센터 제공·기술가치 평가·투자유치 자문 등 벤처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역 중소기업이나 공공기관 협력 업체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 단체 및 유관기관과도 손잡고 체계적인 상생인프라 구축을 진행하고 있다.

소재윤 기자  tel29475654@gmail.com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소재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