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김지한 기자 = 해피플러그(대표 이춘희)는 탄소섬유를 이용한 기능성 발열매트를 개발했다.

겨울철 전기매트 화재로 인한 안전사고가 매년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전기매트에서 방출되는 전자파로 인한 피해는 심각한 수준에 이른다.

이에 해피플러그는 화재의 위험성과 전자파를 최소화한 탄소 발열 매트를 개발함으로서 전기매트 화재로 인한 인명 및 재산피해를 줄여주며 원적외선과 복사열로 체온을 상승시켜주어 건강유지 및 회복에 뛰어난 기능성 매트를 개발하게 되었다. 

해피플러그 탄소발열매트는 우선 차폐원단에서 조절기에 전선을 연결하여 전자파 완전제거해준다. 그리고 일정온도 이상의 열 발생 시 전류 자동 차단 및 사각지대 열 축적시 탄소실 단절함으로써 화재에 안전하다.

또한 월 4000원 이내의 적은 전기에너지로 효율성 극대화할 수 있으며 탄소섬유와 은사차폐원단에서 발생되는 원적외선·음이온·복사열로 각종 냄새 등 제거해주어 강력한 향균효과를 볼 수 있다.

아울러 복사열 난방으로 공기가 회전되지 않아 실내 청정유지하므로 쾌적하며 복사열 기능으로 몸의 온도 상승시켜 혈액순환을 도와 피로물질을 땀으로 배출해준다.

탄소발열체 TPU로 코팅하여 고온에서도 화학물질 발생치 않으며, 모든 자재 친환경 소재하였거 탄소매트로서 가볍게 제작되어 사용이 편리하고 간편하다. 그리고 디지털 조절기로 온도예약이 가능해 15시간 동안 지속성을 유지하는 것도 장점이다.

지금까지 매트시장은 1세대(전기매트) 2세대(황토·돌·세라믹매트) (3세대) 온수매트로 발전 되어왔다. 이제 소비자들이 추구하는 안전하고 편리한 탄소매트가 4세대 매트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