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터스(Hooters of America)는 미국 애틀란트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다국적 레스토랑 프랜차이즈로서 조깅팬티와 배꼽이 훤히 드러나는 탱크탑 상의를 입은 젊은 아가씨들이 서빙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른바 섹스어필 레스토랑인 셈이다. 미국 43개 주, 캐나다, 싱가포르, 대만, 푸에로토리코, 호주, 영국 등 전세계 330여개의 가맹점을 갖고 있다.

 

후터스 레스토랑의 꽃은 뭐니머니해도 후터스걸(Hooters Girl). 속옷을 방불케하는 짧은 팬츠와 민소매 티셔츠를 걸친 젊고 아름다운 아가씨들이 서빙하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이라면 뭍 남성들에겐 그곳이 곧 파라다이스이다. 대학생, 직장인 등 고객이 이 서비스를 받기 위해 지불하는 돈은 8 달러 정도. 일부 퇴폐적이면서 고급 술집에서의 서비스 비용에 비하면 세발의 피다.

 

성적 매력이 만발하는 유니폼을 입은 이들은 음식을 서빙하다가 갑자기 경쾌한 음악이 레스토랑에 퍼지면 훌라댄스를 추는 등 매장안을 후끈 달아오르게 한다. 손님들은 괴성을 지르며 흥분을 참지 못한 일부 매니아들은 후터스 걸과 함께 진탕지게 뒤섞여 춤을 춘다. 이 과정에서 사람들은 후터스 걸에게 합법적(?)으로 추파를 던질 수도 있고 좀더 짖굳다면 걸(girl)들의 엉덩이를 만질 수도 있다. 그렇더라도 아주 예민한 후터스걸이 아니라면 묵인된다. 왜냐하면 그것 자체도 서비스 이용료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후터스 걸은 레스토랑의 정식종업원은 아니다. 시간당 10달러 정도에 피(fee)를 받는 자유계약자이며 골프장 캐디나 스포츠팀의 치어리더 들이 대중을 이루는데 이들은 탁월한 프로근성으로 후터스의 명성을 전세계에 알리고 있다.

 

후터스 레스트랑(Hooters Restaurant)은 1983년 플로리다주 Clearwater라는 소도시에서 시작됐다. 현재 330여개의 가맹점을 가진 글로벌레스토랑을 성장했지만 로고나 메뉴, 유니폼 등은 창업당시와 거의 달라진 없을 정도로 전통을 지키고 있다. 현재 미국 미네소타주에 입주할 프랜차이즈를 모집하고 있는데 7만5천달러의 가맹비를 내야 한다. 5마일 이내에 10만~15만명 정도의 주거인구가 보장돼 있어야 하며 초기 투자금은 6만~10만달러 정도 들어간다. 기존의 가맹점이 새로운 가맹점을 런칭하려면 따로 1만달러를 추가로 지불하면 된다.

 

글/윤삼근. 창업과 사업아이템 www.saupitem.com

 

[문의]

 

회사: Hooters of America, Inc.

주소: 1815 The Exchange Atlanta, GA 30339

메일: franchising@hooters.com

홈페이지: www.hooters.com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