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페르소나시스템 개발..."1개 챗봇내 4개 캠퍼스 소개"

(창업일보)김지한 기자 =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는 입학상담을 위한 AI(인공지능)기반의 챗봇인 폴리봇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챗봇은 CHAT과 BOT의 합성어로 인간을 대신하여 상담을 해주는 서비스를 말하는데 이미 해외에는 챗봇마켓과 같이 다양한 챗봇 서비스가 이용되고 있다.

국내에도 다양한 챗봇이 출시 되고 있으며 교육, 쇼핑, 금융, 보험, 의료, 일반기업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발히 적용되고 있다. 이에 따라 높은 가입율과 매출증대에 효과적이라는것이 업계 평가이다.

입시상담의 경우 그동안 입학전형을 보면서 궁금한 사항을 전화나 게시판을 통해 물어봐야만 했으며 학생 입장에서는 매번 물어보기가 부담스러운 부분도 있었으나 챗봇을 통해 누구나 24시간 편리하게 정보를 찾고 확인할수 있다.

폴리봇의 개발사인 (주)페르소나시스템은 1개의 챗봇내 4개의 캠퍼스(인천,안성,남인천,화성)를 소개해준다는 점에서 상황에 따른 CONTEXT(맥락)기술과 자연어처리 기술로 자연스러운 입시상담을 받을수 있도록 하였고 상담을 받은 학생들의 관심사나 자주 상담받은 키워드등은 학교측에서 파악할수 있어 입학상담처에서도 유용한 데이터로 활용될수 있다고 밝혔다.

카카오톡 친구찾기에서 ‘폴리텍 인천’ 등 해당 캠퍼스를 검색하면 인천캠퍼스 등 한국폴리텍Ⅱ대학(인천·안성·남인천·화성)을 쉽게 찾을 수가 있다. 또한 휴대폰에서 '폴리봇' 에서도 쉽게 이용할수가 있다. 

폴리텍대학은 2018년도 2년제 학위과정, 학위전공 심화과정, 기능장 과정 등 5개 분야 입학상담을 실시한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