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과 다이어트는 현대여성들의 화두다. 이 둘은 음식과 관련이 깊다. 그래서 대부분의 여성들은 저지방 저칼로리 음식을 선호하고,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된 자연식에 관심이 많다. 그들이 원하는 영양 및 질(質)만 충분히 보장된다면 음식 가격은 그리 중요치 않다. 물론 그곳이 어디에 있다고 하더라도 얼마든지 찾아갈 것이다.

 

그렇다면, 일본 도쿄의 록뽄기 힐즈에 가보자. 할리우드 뷰티플라자(ハリウッドビュ-ティプラザ )건물 1층에 자리잡은 TOFU-CAFE FUJINO. 일명 후지노 두부카페. 20평 남짓한 이 곳의 메인 푸드는 두부다. 소바, 우동, 아이스크림 등 이곳에서 제공되는 모든 음식에는 두부와 두유가 곁들여 진다. 두부는 고단백 식물성 식품으로 두말이 필요없는 대표 웰빙식이 아닌가.

 

그렇다고 이곳 음식이 건강만을 고집해 맛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다양한 메뉴를 개발했기 때문이다.맛차두유스무디는 스타벅스의 그린티프라푸치노 같으며 우후후는 두부크림에 단팥 등을 얹어 주는데 영락없는 두부 아이스크림이다. 시원하면서도 달지 않아서 한마디로 깔끔한 맛 그대로다.

 

메뉴는 식사류와 디저트, 그리고 드링크류 등 3 부류로 나뉜다. 소바와 우동 등 8 개 메뉴가 있는 식사류의 가격은 840엔. 특별메뉴 후지노박스(ふじのBOX)의 경우 940엔이다. 두유치즈케익은 735엔, 검은콩 커피가 420엔, 두유 도너츠 200엔, 두유 맛차 파르페 630엔에 먹을 수 있다. 교토의 후지노 본점에서 매일 아침 두부와 두유를 공수받기 때문에 일정한 맛을 유지할 수 있다.

 

출입문부터 빨강색으로 칠하여 분위기 역시 매우 모던하다. 영업시간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11시 까지이며 연중 무휴이다. 독특한 맛과 특색있는 웰빙식으로 카페 후지노의 인기는 특히 젊은 다이어트족 여성들에게 높다. 주말의 경우 줄을 서서 기다릴 정도이다. 프랜차이즈가맹 역시 가능하며 현재 교토 본점을 비롯해 록뽄기점, 北野점, 天神通り店 등이 절찬리에 운영중에 있다. 글/ 윤삼근. 창업과 사업아이템 대표. www.saupitem.com

 

TO-FU CAFE FUJINO

 

[본점]

京都市上京区一条通り御前通り西入ル

TEL.075-463-1035

 

[록뽄기점]

六本木ヒルズ・ビューティプラザ内
TEL 03-5771-0102(直通)

www.kyotofu.co.jp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