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공정위, 특허청, 경찰청, 산업부 등 공식 TF 구성해 공동대응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21일 대기업의 기술탈취 문제와 관련 공정위, 경찰청 등 범정부적 차원에서 공동 대응하는 것을 논의중이라고 말했다. (C)창업일보.

(창업일보)노대웅 기자 =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21일 대기업 기술탈취 문제와 관련 공정위 등 관련 부처가 참여하는 태스크포스(TF)를 구성 대응방안을 논의중이라고 밝혔다.

홍 장관은 이날 낮 서울 여의도의 한 중식당에서 취임 1개월 기자간담회를 가진 자리에서 기술탈취 문제에 대해 "중기부와 공정위, 특허청, 경찰청, 산업부까지 해서 공식 TF 오래 전부터 있었다. 이번에 그것을 복원했다"고 말했다.

홍 장관은 "이미 기구가 있다고 한다. 기구가 있었는데 제대로 작동하지 않은 것"이라며 "그 기구가 복원이 돼 지금 긴밀히 논의 중"이라고 전했다.

이어 "저희가 말씀드린 대로 범부처에 협조를 얻을 상황이 많기 때문에 시간이 좀 걸린다. 민간에 도움도 요청할 생각"이라며 "최대한 이 문제에 대해서는 내년 1년 동안 가시적인 성과를 내는 게 목표"라고 제시했다.

또 "내년 연말쯤 되면 기술탈취 문제에 있어서는 기관들이 강력한 의지를 갖고 (정부 방침이)대기업이나 중소기업에 전해져 '대한민국의 기술탈취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겠구나'하는 공감대가 형성되고 인식이 전환되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울타리를 크게 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