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해결능력 향상을 위한 게임기반의 교과연계형 어린이 코딩교육서비스”

로지콩 Isometric 기반 코딩 학습 화면. (c)창업일보.

(창업일보)김지한 기자 = 로지브라더스(대표 노상민)의 ‘로지콩’은 문제해결능력 향상을 위한 게임기반의 교과연계형 어린이코딩교육서비스를 제공한다.

‘로지콩은’ 논리적 사고와 문제해결능력 등의 기초학습역량 향상을 위하여 최근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블록을 이용한 코딩프로그램을 제공 및 교육한다.

또한 ‘로지콩’은 교과과정의 연계를 통하여 학습된 사고능력을 적용 및 응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따라서 로지콩은 어린이를 위한 온라인 기반의 교과연계 및맞춤형 코딩교육 서비스플랫폼이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분야인 인공지능(AI), 로봇공학(Robotics), 사물인터넷(IoT), 무인기(UAV), 3차원 인쇄, 나노 기술등에서 소프트웨어(Software)의 역할이 전반적으로 증대하고 있다. 

각 분야의 기술에서 사람이 구현하는 소프트웨어에 따라 산업혁명의 질과 발전속도가 크게 좌우되며 이러한 소프트웨어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컴퓨터적 사고능력(Computational Thinking)을 이해하며 프로그래밍 언어(Language)를 학습하는 것이 필요하다.

로지콩 2차원 기반 코딩 학습 화면. (c)창업일보.

노 대표는 최근의 교육 패러다임이 기존 교육의 주입식 학습방법에서 이해중심의 논리적 학습방법으로 학습패러다임 이 변하으며 데이터 기반의 체계적 학습평가 및 관리시스템 구축을 통한 교육수준의 질적 상향 평준화되었다“고 말했다.

따라서 그는 “로지콩의 온라인채널과 맞춤형교육을 통한 사교육의 시간 및 비용에 대한 절감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오프라인 교육학원 대비 10분의 1 수준의 저렴한 비용으로 오프라인기반 코딩교육 서비스 컨텐츠 이용 가능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