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소재윤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13일 '2017년 아이디어 사업화 우수 멘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과 함께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진행한 이날 행사에서는 멘토와 멘티, 창업생태계 전문가들이 멘토링 노하우를 공유하고 개발하도록 하는 '혁신 멘토 가디언스 컨퍼런스‘가 열렸다. 

또 시상식을 통해 창업 기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해 온 우수 멘토와 멘토링 환경 조성에 기여한 지원기관 관계자에게 시상했다. 수상자는 온라인 멘토링 플랫폼인 '아이디어마루'에서 활약한 온라인 우수 멘토 9명과 지역혁신센터 및 전국경제인연합회 등에서 활약한 오프라인 우수 멘토 7명이 선정됐다.

이 밖에도 멘토링 환경 조성에 기여한 기술보증기금 등 지원기관 관계자 3명도 수상자로 선정됐다.

또 이날 김경희 숯진주 연구소 대표가 멘토의 도움으로 창업 아이템을 구체화하고 창업에 성공한 사례를 발표했다.

최수규 중기부 차관은 격려사를 통해 "스타트업이 성공하는 데 있어서 멘토의 조언과 지원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를 통해 성공한 스타트업이 멘토로서 후배들을 이끌어 주고 또 다른 가능성을 함께 만들어 나감으로써 지속가능한 창업생태계가 만들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