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 김준수 기자 = 지난 1일 무엇이든 물어 보세요 란 주제로 한국인터림협회.이업종교류연합회(회장 김준수)에서 네이버카페 '전문가닷컴' 커뮤니티를 개설 했다고 13일 밝혔다.

전문가닷컴은 실천전략마케팅연구회, 중소기업연합통신, 한국인터림협회,이업종교류연합회 이외에도 다수 언론, 단체 소속 각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한 커뮤니티로서 소상공인들과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돕고자 100%무료 상담을 지원하기로 했다.

무엇이든지 물어 보세요 코너를 통해서, 법률, 세무, 회계, 특허, 변리, 노무, 채권추심, 경영, 자금조달, 대출, 투자유치, 수출, 무역, 기업간 매칭, 인맥매칭, 홍보, 광고, 유통, 모집, 창업 등등 다양한 분야의 궁금증이나 문제들이 해소되어 청년창업을 준비하는 분이나, 소상공인, 중소기업 경영자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한다.는 목적과 취지를 밝혔다.

특히 기업홍보동영상을 20만원에 촬영, 편집, 제작하기도 하며, 유명포털사이트에 언론보도를 통해서 기사를 노출 후 저렴한 비용으로 SNS채널을 통해서 홍보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상장예정이나, 투자유치를 준비중인 중소기업은 언론홍보를 통해서 이미지 제고나, 공신력 등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

한편 커뮤니티 관계자는 기업도산의 원인 중 50%이상이 부실채권 등 미수금 때문이라는 통계청 발표를 인용하면서 이에 채권추심 및 미수금 관리에 대해서도 관련 전문가 및 변호사 등 법률전문가들이 무료로 상담을 해주고 있다고 전하면서 소상공인, 중소기업 사장님들이 네이버카페 전문가닷컴에 회원 가입을 하셔서 속히 도움을 받으시면 좋겠다고 조언했다.

또한 회원분들 중에도 뜻을 같이 할 각 분야의 전문가분들은 누구든지 환영한다고 하니 제휴신청을 통해서 전문가로 등록 하여 자신의 사업도 알리고, 그 외 다양한 인적 교류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카페 특판몰은 회원전용 특판몰로서 회원이 신청만 하면 카페 전문가들이 기업홍보동영상판매 및 영업을 돕는다고 한다. 이제 시작 이지만 향후 전문가닷컴 전문가들이 어떤 활약을 할지 크게 기대된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