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대 한정 200만원대 예상

(창업일보)박제영 기자 = LG전자가 최고가 라인인 '시그니처'의 첫 번째 스마트폰 'LG 시그니처 에디션'을 300대 한정으로 선보인다. 가격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지만 200만원대로 예상되고 있다.

LG전자는 명품 시계 등에 주로 쓰이는 소재를 적용해 300대 한정 생산으로 이달 말 '시그니처 에디션' 스마트폰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제품 후면은 특수 가공한 지르코늄 세라믹을 적용했다. 지르코늄은 마모와 부식에 강한 금속으로 독성이 없고 인체 친화도도 높다. 이 소재는 공정이 복잡하고 제작 과정이 까다롭지만 시간이 지나도 긁힘이나 흠집이 잘 생기지 않는다. 이 때문에 세라믹 형태로 제조해 주로 명품 시계에서 주로 활용된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2종이다. 디스플레이는 6인치 올레드 풀비전, 메모리는 6GB 램이 탑재됐고, 256GB 내장 메모리를 채용해 고화질 사진 및 동영상, 고음질 음원을 넉넉하게 저장할 수 있다.

또 오디오 명가 뱅앤올룹슨이 튜닝한 B&O 유선 이어폰과 함께 B&O 블루투스 이어폰 'H5'도 함께 제공한다. 사용자는 고해상도 음원을 무선으로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G전자는 명품 시계 등에 주로 쓰이는 소재를 적용해 300대 한정 생산으로 이달 말 '시그니처 에디션' 스마트폰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사진 LG전자 제공.

최신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8.0(오레오)가 탑재됐다. Qi 규격의 고속 무선 충전 기능, 여러 장의 카드를 갖고 다닐 필요 없이 스마트폰을 결제 단말기에 갖다 대는 것 만으로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결제되는 LG페이 등이 담겼다.

아울러 현존하는 스마트폰 카메라 중 최고 수준인 F1.6의 조리개값과 DSLR 카메라에 쓰이는 글라스 소재를 적용해 밝고 생동감 넘치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전면 광각 카메라는 화각(畵角)이 90도로 셀카봉이 없어도 단체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실제 사람의 시야각과 비슷한 120도 화각의 후면 광각 카메라는 눈에 보이는 현장의 감동을 고스란히 담아낸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아울러 LG전자는 시그니처 에디션 전담 상담 요원을 배치해 편리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고객이 원하면 제품 후면에 고객의 이름을 레이저로 새겨주는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최상규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사장)은 "지금까지 스마트폰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초프리미엄의 가치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