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창업
와이즈유(영산대), 세대융합 창업캠퍼스 개소

(창업일보)문이윤 기자 = 와이즈유(영산대)는 7일 양산캠퍼스 로스쿨컴플렉스(중앙도서관 지하1층)에 마련된 '세대융합 창업캠퍼스'를 개소한다고 6일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노찬용 성심학원 이사장과 부구욱 총장을 비롯해 김정일 경남중기청장과 박명국 경남 경제통상국장 등 정부·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업공간의 완성으로 최종 선발된 21개 창업팀의 출범을 알린다.

세대융합 창업캠퍼스사업은 베이비부머 세대의 퇴직과 구조조정 등으로 일자리를 잃은 숙련 퇴직인력들과 청년의 일자리 문제를 동시에 해결하기 위해 중·장년과 청년 세대를 매칭해 초기 창업부터 모든 단계를 지원해 기술 창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의 국책사업이다.

이 사업에 참여하는 21개 창업팀은 4.7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정보·통신, 기계·소재, 바이오·의료, 공예·디자인, 화학, 에너지·자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선발됐다.

이중 농산물 신선도 유지장치, 위치기반 자동차 애프터마켓 가격비교서비스, 스마트 건강검진 시스템, 미생물탈취기, IOT 기반 스마트 소화기, 산소가 나오는 에어컨, 천연식물발효 화장품, 영유아를 위한 스마트폰 케이스 등의 아이디어가 눈에 띈다.

이들 창업팀은 재료비, 외주용역비, 인건비, 기계설비 구입 등 총 사업비 70% 이내에서 최대 1억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고 창업관련 기술·경영 멘토링 및 교육을 지원받는다.

또 창업팀이 글로벌 진출을 원하면 이를 적극 지원하고, 와이즈유 공용장비지원센터가 보유한 최신기기를 이용해 시제품 제작과 시험분석 등을 할 수 있다.

여석호 사업단장은 "창업기업의 성장을 돕기 위해 양산캠퍼스 내 문화관 2층의 일부분을 리모델링하는 등 입주공간을 마련했다"면서 "이 공간에는 창업보육실, 행정실, 강의실, 커뮤니티공간, 미팅룸, 메이커스페이스 등 창업기업을 위한 원스톱지원(All-set)이 이뤄지게 된다"고 말했다.

문이윤 기자  t29475654@gmail.com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이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화제의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