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을 돕기 위해 총 3600억원의 정책자금이 풀린다.

 

중소기업청은 10일부터 추석을 맞아 구매자금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 등 소상공인의 긴급경영안정자금 및 창업자금으로 3600억원을 소상공인지원센터를 통해 융자,지원한다. 이중 1000억원은 기업형슈퍼마켓(SSM) 진출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슈퍼마켓 등 소매업 소상공인의 시설개선.운전자금으로 17일부터 지원된다.

 

긴급경영안정자금 및 창업자금은 최대 5000만원까지, 소매업 소상공인 시설개선.운전자금은 1억원까지 지원된다. 특히 2개 업체 이상 공동매장을 창업하거나 운영하는 소매업 소상공인 시설개선.운전자금은 2억원까지 지원된다. 소매업 시설개선.운전자금을 지원받을 경우 운전자금은 5000만원 이내로 지원된다. 융자조건은 4.22% 변동금리로 1년 거치 4년 분할로 상환하면된다.

 

상시근로자수가 10인 미만인 광업.제조업.건설업 및 운수업과 상시근로자수가 5인 미만인 도.소매 및 서비스업 등이 지원 대상이다. 이중 금융.보험업, 골프장운영업 및 베팅업 등 사치.향락적 소비나 투기를 조장하는 업종, 자금신청시 연체 또는 면책중인 소상공인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전통시상 상인 등 소상공인은 해당 지역 소상공인지원센터의 상담을 받아 자금을 신청하고 지역신용보증재단으로부터 보증서를 발급받아 17개 시중은행을 통해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문의 해당지역 소상공인지원센터 TEL 1588-5302. 정리: 창업과 사업아이템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