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창업 10계명
성공창업 10계명
  • 승인 2014.10.17 0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명대 벤처창업 보육사업단장을 맡고 있는 경영정보학과 김영문 교수(사진)가 1일 ‘불황에도 창업에 성공할 수 있는 10가지 비결’을 내놨다. 김 교수는 먼저 다양한 수익원을 개발하라고 당부했다. 경기침체가 오랫동안 이어지면서 막상 창업을 해도 생각만큼 돈을 벌지 못하는 경우가 잦다. 그래서 창업 외에 펀드, 부동산, 보험 등 여러가지 재테크 수단을 통해 수입원을 다양화시켜야 한다는 것이다.

 

성공비결 두번째는 계획을 세웠다고 당장 창업에 뛰어들지 말고 ‘실험창업’을 해본 뒤에 타당성이 있다고 판단되면 시작하라고 주문했다. 세번째는 인터넷에서 무료로 운영되는 카페, 블로그 등 공짜 홍보와 마케팅 방법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는 점이다.

 

또 ‘정부의 창업지원제도를 적극 활용’하고, ‘성공한 창업자를 찾아 벤치마킹’하는 방법도 성공비결에 포함돼있다.

 

김 교수는 이어 본격적인 창업은 투잡스로 준비하라고 밝혔다.

 

당장 사표를 내고 창업에 뛰어들면 위험부담이 적지 않다며 적어도 6개월정도 현재 직장에서 근무하면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한 뒤 창업하라고 덧붙였다. 이 밖에도 ‘시작은 작게, 현상유지’를 목표로 삼아 처음부터 거창하게 시작하지 말고 초기에는 더부살이나 재택창업 형태롤 출발해야 한다.

 

김 교수는 빨리 돈을 벌겠다는 생각에서 벗어나 창업준비가 제대로 돼있는지를 철저히 분석하고 보완해야 하며 , 무작정 남을 따라하지 말고 가능하면 대중적인 아이템을 선정해야 실패를 줄일 수 있다는 당부도 빼놓지 않았다. 자료원 한겨레

 

<창업성공 10계명>

 

1. 수익원 다양화

2. 실험창업으로 타당성 분석

3. 공짜 홍보 및 마케팅 활용

4. 창업지원제도 활용

5. 성공 창업자 벤치마킹

6. 투잡스로 창업준비

7. 시작은 작게, 현상유지 목표

8. 자신을 분석하고 보완하라

9. 무작정 남따라 하지 마라

10.대중성 있는 아이템 선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