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뜨는 ‘안티에이징·디톡스’ 웰빙 아이템으로 각광 받아
새로 뜨는 ‘안티에이징·디톡스’ 웰빙 아이템으로 각광 받아
  • 승인 2014.10.17 0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티에이징(antiaging·항노화)이나 디톡스(detox·체내 독소를 빼주고 노폐물을 제거하는 것) 산업이 새롭게 각광 받고 있다. 고령화 사회에 진입하면서 창업시장에도 이들을 겨냥한 아이템이 잇따라 선보이고 있는 것. 항노화(抗老化)란 말 그대로 나이들 어 보이지 않으면서 건강하고 오래 사는 것을 말한다. 디톡스도 비슷한 개념이다.

 

해독(解毒)이라는 뜻의 영어 ‘디톡시피케이션 (Detoxificaion)’에서 유래한 말로 오염된 환경, 기름진 음식, 화학물질로 가득한 집, 정신적 스트레스 등이 몸 속에 쌓여 독소 가 된다는 가정 아래 노폐물 배출을 촉진하는 것이다.

 

항노화와 디톡스는 모두 웰빙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개념이 다. 단순히 잘먹고 잘사는 것을 넘어 젊고 건강하게 살자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다. 항노화 산업의 주고객층은 40~50대다. 자신 감을 회복하고 젊음을 유지하려는 욕구가 큰 이들에게는 고품질 의 차별화된 서비스가 필요하다. 소비 여력이 충분하고 자신을 위한 소비에 적극적이라는 점도 향후 시장 확대 가능성이 큰 이유 로 꼽힌다.

 

항노화를 표방하는 창업 아이템으로는 향기전문점이나 피부관리 전문점, 두피관리전문점, 토종음식점, 국산차전문점, 와인전문점 , 유기농 농산물 판매점 등이 있다.

 

향기전문점의 경우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제품을 사용한다. 소비 자의 요구에 따라 다양한 향기를 맞춤식으로 제공하고 있다. 실 내 공기 중에 떠돌아다니는 악취와 세균을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 야채와 현미 등을 판매하는 유기농농산물 전문점이나 된장 등 을 이용한 전통 음식점, 쌀과 야채를 이용하는 쌀국수 전문점도 항노화 창업 아이템이다.

 

항노화 아이템은 무엇보다도 특정 고객에게 맞는 차별화된 상품( 메뉴)을 구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세대별, 성별 기호를 파악해 이들의 ‘니즈(needs)’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전략 수립이 필 요하다. p>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