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케어서비스업은 실버시터를 파견하는 사업이다. 실버시터는 노인 및 거동이 자유롭지 못한 고령자를 보호해주는 도우미. 따라서 실버케어서비스  사업은 실버시터파견사업과 동격이라고 보면 된다.

 

수년전부터 뜨고 있는 베이비시터파견업과 같은 맥락이다. 실버시터들이 하는 일은 주로 노인들의 이야기 상대가 되어주는 것, 심부름, 병원 동행, 간단한 간호, 쇼핑대행, 집안일 돕기 등이다. 최근 부쩍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노인인구 등으로 미래전망이 밝은 사업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기존의 베이비시터업을 하고 있거나 인력파견업을 기왕에 하고 있는 업체들이 많이 실버시터업을 겸하는 경우가 많다. 사업상 맥이 통한다는 것도 있지만 그 동안의 운영노하우나 관리프로그램을 재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주)하이버디 역시 실버케어서비스 외에도 베이비시터파견업과  산후조리서비스업, 영어교육 및 예능교육서비스업 등 유사 인력파견 사업을 펼치고 있다.

 

점포없이도 창업이 가능하지만 사업신뢰성 등의 이유로 최소 7평 이상의 사무실을 갖는 것이 좋다. 창업비용은 무점포로 할 경우 가맹비 및 교육비 900만원, 초기물품비용 200만원,  홍보비 100만원, 보증금 300만원 등 1,500만원 정도 들어간다. 점포를 낼 경우 여기에 점포보증금을 더하면 된다.

 

[표 1] 창업비용 내역(단위 만원, 점포보증금 제외)

항목

금액

가맹비/교육비

900

보증금

300

초기물품비

200

홍보비

100

합계

1,500

 

중산층이상이 많이 거주하는 아파트단지나 주택밀집지에 사무실을 내는 것이 좋고 양질의 실버시터를 많이 보유할 수 있도록 교육이나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문의 전화 02-458-3336  팩스 02-458-3435  홈페이지 www.hi-birdie.com

 

작   성 사업아이템닷컴 콘텐츠제작팀

저작권 C리더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