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박평무 기자 = 중국 굴지의 물류 서비스 제공업체 SF Express가 SF 인증 국제 배송(SF Certified International Shipping, SF CIS)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24일 밝혔다.

SF Express 직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는 전 세계 셀러를 위해 개발된 CIS 스탬프는 해외 픽업지로부터 중국 내 최종 수취까지 SF Express가 전 과정 화물 이동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준다.

셀러들은 이 새로운 서비스를 통해 셀러의 웹사이트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SF CIS 스탬프를 업로드할 수 있다. 이 스탬프는 전자 운송장에도 적용되기 때문에, 소비자는 목적지 세부 정보를 포함해 화물을 실시간으로 추적하고, 화물에 대한 물류 이동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현재 아시아에서는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싱가포르, 한국 및 일본에서 제공되고 있으며, 유럽에서는 영국, 네덜란드, 프랑스, 이탈리아 및 독일에서 제공되고 있다. 또한, 호주와 미국에서도 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중국에서 수십 년에 걸쳐 역사를 쌓아온 SF Express는 중국 온라인 소비자의 수요를 파악하고, 이를 충족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중국의 온라인 소비자는 직구 시 화물 이동의 투명성을 중시한다. 해외 셀러는 SF 브랜드 가치와 신용을 이용하여, SF CIS 스탬프를 통해 고객을 비롯해 공급업체와 다른 셀러 간 신뢰감을 높일 수 있다.

SF Express 국제 사업 부문 CEO David William Adams는 "SF CIS는 국제 B2C 셀러를 위한 자사의 최신 부가가치 서비스"라며 "물건이 실제로 해외에서 배송 중이라는 사실을 증명하는 것은 해외 판매자가 공통적으로 고민하는 문제다. 새롭고 창의적인 이 서비스는 바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자사는 국제 배송 상품이 해외 국가에서 출발했음을 인증하는 시각적인 스탬프를 제공함으로써, 중국 온라인 소비자의 신뢰를 높인다"면서 "국제 셀러들은 이 새로운 서비스로 차별화를 도모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SF CIS 서비스를 신청하고자 하는 업체는 국제 B2B 및/혹은 B2C 비즈니스를 운영하는SF Express 고객이어야 하며, 최소 3개월 동안 SF 국제 물류 서비스를 사용한 기록이 있어야 한다. 해당 서비스 자격 심사 기간은 보통 약 2주 소요되며 신청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하면 된다.

SF Express는 1993년 중국 광동성 순덕에서 설립된 SF Express는 중국 굴지의 배송 업체 중 하나이며 다양한 고객에게 국제 특급 배송 솔루션을 제공한다.

SF Express는 성숙하고 다각화된 네트워크와 견고한 IT 기반시설을 바탕으로, 중국과 다른 세계를 연결하는 최고의 배송 옵션을 제공한다. 자체 항공사를 소유하고 있는 중국 최초의 민간 특급 배송업체인 SF Express는 50대가 넘는 화물 수송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제적 입지를 계속 확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