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일 코엑스에서 GSC 2017 FALL 릴레이 데모데이로 치러...르호봇 인큐베이팅 서비스와 3억1000만원 규모 지원 놓고 경연

(창업일보)이무징 기자 =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이하 르호봇)는 다음달 2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창업투자 경진대회 ‘론치컵 2017’(LaunchCup 2017) 파이널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론치컵은 2015년 시작해 르호봇이 매년 개최하는 창업투자 경진대회다. 청소년과 청년, 해외 스타트업의 아이디어와 사업모델을 발굴해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 

이번 론치컵 파이널 데모데이는 벤처스퀘어가 개최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컨퍼런스 2017 가을’(Global Startup Conference 2017 Fall: GSC 2017 FALL)의 릴레이 데모데이 프로그램 중 하나로 열린다.

12월 2일 오후 1시부터 코엑스 C홀에서 스타트업 트랙과 예비창업자 트랙, 청소년 트랙으로 나눠 개최되며, IR피칭을 비롯해 서비스와 제품을 선보이는 부스 전시와 스페셜 피칭, 키노트 스피치, 시상식이 한 자리에서 열린다.

르호봇은 이날 파이널 데모데이에 앞서 서류 심사와 PT 심사, 멘토링 심사를 통해 240여팀의 신청자 중 우수 스타트업을 추렸다. 총 3억1000만원 규모의 지원을 놓고 

△3HTech △가온누리 △동업자들 △듀코젠 △리솔 △리플레이스 △에떼르나르떼 △엘핀 △트랜스박스 △팬딩 △퍼시픽나인 △페오펫△페이오티 △펜터다임 △포포 등 유망 스타트업이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해외에서 발굴한 글로벌 스타트업의 피칭과 더불어 유명 연사의 키노트 스피치가 함께한다.

특히 이번 론치컵은 글로벌 스타트업 컨퍼런스 2017을 비롯해, 이번달 30일부터 사흘간 코엑스에서 열리는 중소벤처기업부의 2017 벤처창업페스티벌과 연계해 열린다.

론치컵 참가자들은 선별된 벤처창업 기업의 제품 전시와 스타트업 제품 리뷰, 우수 제품 판매도 더불어 즐길 수 있다. 국내외 연사의 유익한 강연과 토론도 만날 수 있다.

론치컵 2017 참관과 상세 프로그램에 관한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르호봇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관비는 무료다.

한편, 르호봇은 론치컵과 더불어 기업성장지원 프로그램 ‘R#’(알샵), 정기 네트워킹 행사 등을 통해 스타트업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 센터를 비롯해 국내외 50개 공유오피스를 운영하며, 2018년 설립 20주년을 맞아 스타트업 형태에 맞춘 특화 비즈니스 센터를 대거 선보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