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목) 선발 공모 관련 설명회 개최...F&B 창업을 원하는 청년파트너를 위한 수익 공유형 매장 공간 무상 지원

(창업일보)소재윤 기자 = 스타트업캠퍼스가 F&B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스타트업캠퍼스 내 F&B 매장의 공동운영자 선발을 위한 공모를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스타트업캠퍼스 내 식음료 매장은 청년들이 F&B 창업 환경에서 겪을 수 있는 시행 착오를 줄이고 실제 시장을 경험할 수 있는 테스트 매장으로 운영되고 있다.

최종 선발된 청년파트너 팀에게는 기본 관리비 외의 월 임대료가 없는 무상 임대, 수익 공유 구조로 2018년 1월부터 6개월 간 매장을 운영하는 기회가 주어지며, 스타트업캠퍼스 푸드테크랩 코치진의 인큐베이팅을 통해 전문화된 F&B 청년파트너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 또한 제공된다.

이번에 모집하는 스타트업캠퍼스 식음료 매장 청년파트너 선발 공모는 만 20-39세의 청년 2-4인으로 구성된 팀으로 지원할 수 있으며, 직접 개발한 메뉴를 고객에게 판매할 기회를 원하는 팀, 초기 자본 부족으로 F&B 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다.

본 선발 공모를 위한 설명회가 23일  오후 4시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설명회 참가신청 및 선발 공모 지원은 스타트업캠퍼스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