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이 주말에 단기로 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는 어떤 것이 있을까. 아르바이트 전문 채용포털 알바몬(www.albamon.com)의 도움말로 유망 알바를 소개한다.

 

주말 서비스-판매 알바

주중보다 주말에 찾는 손님이 많은 커피숍이나 패밀리 레스토랑 등에서 주말 서비스-서빙 알바를 하는 것도 좋겠다.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는 패밀리 레스토랑에선 스트레스 해소와 함께 주말을 이용해 용돈벌이도 할 수 있다. 시급은 약 3000~4000원. 이외에 세일시즌이나 연휴를 앞뒤로 한 시즌의 백화점 판매직 아르바이트, 극장 등의 주말 단기 아르바이트도 있다. 백화점은 일급 4만~4만5000원 수준, 극장아르바이트는 하루 5~6시간 근무가 가능하다.

 

주말엔 사장 '온라인쇼핑몰' 운영

무점포 창업이 가능하고 소자본 소규모로 시작할 수 있어 부담이 적다. 한 가지 아이템을 정하고 주말 시간을 이용해 물품을 구매한 후 쇼핑몰에 올리고 주말이나 퇴근 후 시간을 활용해 배송, 관리하면 된다.

 

이색 쇼핑몰 창업 '블로그 쇼핑몰 창업'

최근 등장한 이색 온라인 쇼핑몰. 블로그에 전자상거래를 연결시킨 것으로 자신의 상품을 판매하고 블로그 쇼핑몰 회사에서 판매중인 상품도 자신의 블로그 쇼핑몰에 진열, 판매할 수 있다. 그 결과에 따라 판매수당도 받는다.

 

특기와 알바의 만남 '레저스포츠 강사'

주5일제 근무로 주말을 이용해 각종 레스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주말을 이용해 스킨스쿠버, 스카이다이빙 등 자신있는 레저스포츠의 강사로 활동해도 좋다. 즐기면서 돈도 벌 수 있다.

 

인터넷 지식전문가

실무로 습득한 '지식네트워크'를 디지털 콘텐츠로 변환, 거래하는 온라인 사이트에서 지식전문가로 활동한다. 자료는 무료로 등록할 수 있고, 판매되면 판매금액 일부를 분배받을 수 있다.

 

올빼미형 '대리운전'

밤 시간을 활용한 대리운전도 직장인들의 아르바이트 아이템으로 인기. 월수입 보장 업체에서 활동하거나 개인이 창업할 수도 있다. 단 든든한 체력이 필요하다.

 

새벽형 '신문-우유 배달'

이른 새벽시간이나 늦은 밤시간을 할애할 수 있다면 도전해볼 만하다. 든든한 체력은 필수. 배달은 새벽 5시부터 약 3시간 소요. 급여는 월35만원 수준. 자료원 스포츠조선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