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및 창업박람회가 줄을 잇고 있다. 취업 포털 인크루트는 ‘여성 IT인력 채용박람회(itwomen.incruit.com)’를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온라인으로는 다음달 5일까지,오프라인 박람회는 다음달 4∼5일 이틀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 장보고홀에서 연다. 오프라인 박람회에는 40개 기업이 참여하며,행사장에서 공개면접이 이루어진다. 인크루트는 또 행사장에서 80명의 여성 구직자를 대상으로 ‘미니 취업캠프’를 열어 이력서 및 자기소개 작성법과 면접요령 등을 알려줄 예정이다.

 

취업 전문 업체 잡코리아는 헤드헌팅 전문포털 HR파트너스(www.hrpartners.co.kr)와 함께 다음달 3일부터 20일간 인터넷을 통해 ‘제1회 온라인 헤드헌팅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전직이나 이직 정보 취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직장인들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국내에서 활동중인 250∼300여개의 스카웃 전문업체 가운데 241개사가 참여한다.

 

경기 평택시도 24일 오후 2시 평택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내 30여개 유망 중소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취업박람회를 연다. 창업박람회와 세미나 등 창업관련 행사도 풍성하다.한국프랜차이즈협회와 중소기업청은 다음달 11∼13일까지 서울 대치동 서울무역전시장에서 ‘제13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를 연다. 이번 박람회에는 130개 업체가 250개 부스를 내고 참여한다.월간 창업&프랜차이즈는 2005년 창업 트렌드를 분석하고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소자본 유망아이템을 직접 소개하는 세미나를 25일 오후 2시 서울 동교동 춘전빌딩 5층(2호선 홍대입구)에서 무료로 개최한다.

 

숙명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제2기 외식산업창업&경영컨설턴트양성과정’을 다음달 개강한다. 5개월간 주말에만 90시간의 심화과정으로 진행된다. 맥세스실행컨설팅도 한국프랜차이즈협회와 함께 14주(70시간) 기간의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을 개설,수강생을 모집중이다. 자료원 국민일보.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