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광주
광주상의, 13일부터 '4차 산업혁명 연속 특별강좌'

(창업일보) 김성규 기자 = 광주상공회의소가 공직자, 기업인, 시민들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특별 강좌를 연속으로 개최한다.

광주상의는 12일 '4차 산업혁명, 새로운 패러다임을 찾아서'를 주제로 한 특별강좌를 오는 13일부터 11월10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광주상의와 광주시, 광주지방고용노동청이 공동으로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과 미래 변화상을 이해하고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별강좌 강사진은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해 국내에서 가장 뛰어난 각계각층의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한다.

오명 전 부총리 겸 과학기술부 장관은 '4차 산업혁명에 필요한 리더의 자질과 역할'에 대해, 인공지능 로봇 분야 권위자인 장병탁 서울대 교수는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을 주제로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미래사회에 대해 살펴본다.

끝으로 이강윤 가천대 교수는 암진단 인공지능 프로그램인 IBM의 '왓슨'을 국내 최초로 도입한 가천대 길병원의 사례를 통해 인공지능 기술이 만드는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한다.

연속 특별강좌는 각 일자별로 오후 4시 광주시청 대회실에서 열린다. 4차 산업혁명에 관심 있는 공직자, 기업인, 유관기관 임직원, 시민 등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강좌를 듣고 상담·자문이 필요한 기업인은 누구나 신청하면 전문 강사와 면담 시간도 가질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광주상공회의소 협력사업부(062-350-5892)로 하면 된다.

광주상공회의소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앞으로 우리 지역 산업계와 기업, 지역사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설정하고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특별강좌를 준비했다"면서 "자율주행자동차, 블록체인, 인공지능, 지능로봇 등 미래 먹거리 산업과 4차 산업혁명을 연계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비즈니스모델이 만들어 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성규 기자  tjchehd538@nate.com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화제의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