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한국에서만 2조1천억원 투자 이뤄져...3년이내 초기창업기업에도 많은 투자

코리아엔젤스 신영건 회장(사진)은 작년 한해에만 한국에서 2조 1천억원이 벤처기업에 투자가 이뤄졌다고 말했다. (c)창업일보.

(창업일보)윤삼근 기자 = ‘K-스타트업 투자퍼레이드’가 서울 광화문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종로구 세종대로 178 KT빌딩) 1층 컨퍼런스홀에서 21일 열렸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창조경제타운, 코리아엔젤스가 주관하는 스타트업전문 투자퍼레이드인 K-스타트업투자퍼레이드는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되며 창업기업 및 스타트업과 엔젤투자자들의 만남의 장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

한정은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시작된 이날 IR행사에는 스티모(주)를 비롯해 12개의 기업이 엔젤투자자들 앞에서 기업 설명회를 했다.

이날 행사에 앞서 신영건 코리아엔젤스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좋은 스타트업 기업이라면 투자를 할 엔젤은 많이 있다. 작년 한국에서만 2조1천억원의 자금이 스타트업에 투자됐다. 3년미만 기업에 38%, 7년이내 기업의 67%가 투자받는 등 창업 초기기업도 적지않은 투자를 받았다”며 “좋은 스타트업이라면 얼마든지 충분히 투자의 문이 열려있다”고 말했다.

코리아엔젤스는 48개의 각종 민간 투자기관으로 구성된 코리아엔젤스(회장 신영건)는 AVA엔젤클럽(회장 김종태)등 대표적인 투자자클럽으로서 기술력과 시장성을 보유하고 있는 창업기업이나 벤처기업을 엔젤, VC들에게 IR을 통해 소개, 원활한 자금조달 역할을 해왔다.

아래는 이날 발표기업들이다. (※ 회사명-대표-아이템개요 順)

▷주식회사 마스터비디, 이태완, 편한보안 틱패스워드 솔루션 ▷(주)에이샛위성통신, 김해수, 위성통신:100% 무선으로 장거리 통신망 구축 ▷(주)더쎌롤라잇브루잉, 전동근, 해외파트너를 통한 창의적이고 정직한 수제맥주 제조 및 판매 ▷스티모(주), 변규일, 주유소 O2O세차 플랫폼 서비스 및 세차 주유 딜리버리 운용사업 ▷(주)봄소프트웨어, 정준용, IOT 디바이스용 플랫폼 소프트웨어 [프리지아]

▷로켓프로젝트, 차재명, 고음질 DAC/PreAmp ▷씨제이인스트로먼트(주), 박창진, SMART 프리캐스트 구조물 안전관리 시스템 ▷(주)아가랑놀기짱, 이남희, 프리미엄 영유아 놀이교육플랫폼 ▷BABYLAB, 시대성, 구조를 개선한 새로운 디자인의 힘시트 아기띠 ▷(주)바이앤어스, 김수재, 나에게 맞는 의사를 찾는 새로운 방법-베리뷰티 ▷주식회사 미락흘, 김정선, 홈가드닝 수경재배 세트 및 인큐베이터(쿠도) ▷오딘에너지(주), 백기성, 새로운 개념의 적층식 풍력발전 시스템

이번 행사는 펀딩포유, 창업일보, 아시아타임즈, 비스마트홀딩스, 한국CFO스쿨, 창업벤처활성화실천연합 등이 후원한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