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독립유공자 및 국가유공자를 위한 “보훈복지 임대아파트 생긴다”(사)한국독립운동교육사업회, 독립유공자 주거·일자리·교육을 위한 보훈복지 임대아파트 보급사업 펼쳐....서울을 중심으로 각 광역시로 사업영역 확대해 나갈 터
독립유공자 및 국가유공자를 위한 보훈복지 임대아파트 보급사업이 펼쳐진다. 사진은 보훈복지 임대아파트 조감도이다. 사진 한국독립운동교육사업회 제공. (c)창업일보.

(창업일보)윤삼근 기자 = 사단법인 한국독립운동교육사업회는 독립운동 유가족 및 유공자 자녀들의 ▷주거안정 ▷일자리보급 ▷참사랑교육을 안정적으로 실현하기 위한 ‘보훈복지 임대아파트 보급사업’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한국독립운동교육사업회 관계자에 따르면 “본 사업을 통해 애국 선열들의 희생정신을 다시 한 번 일깨움과 동시에 그 유공자녀들의 원활한 생활안정을 위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임대아파트를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보훈복지 임대아파트 보급사업’은 서울을 출발 기점으로 하여 경기도 및 각 광역도시에 점차적으로 사업지를 확보하여 보훈복지임대아파트 보급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1차 사업부지로 경기도 남양주시에 약1천3백 세대를 구성하였다. 현부지의 주택개발인허가 역시 완료한 상태이며 올 하반기 준비과정을 거쳐 내년 2월 쯤 착공할 예정이다.

임대아파트는 시세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책정됐으며 ▷독립유공자 및 그 자녀 ▷유공자녀 ▷저소득층 세대 ▷다문화 세대 등에 우선적으로 분양자격이 주어진다.

한국독립운동교육사업회 관계자는 “대한민국은 독립운동가 및 국가유공자의 희생으로 다져진 나라이다. 그 올바른 정신 마음을 일깨우고 그분들의 유가족, 유자녀들이 현 사회에 보다 원활하게 적응하기 위한 토대를 구성하고자 이 사업을 마련하였다”고 말했다.

윤삼근 기자  news@news33.net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삼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화제의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