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타트업
‘프로파운드’, 한국판 쿼라(Quara) ‘WISE10’ 런칭

(창업일보)윤배근 기자 = 원하는 분야의 전문가를 연결하여 스팟 컨설팅을 제공하는 비즈니스 전문가 연결 플랫폼 ‘프로파운드’(Profound)가 13일  신규 서비스 ‘WISE10'을 런칭했다.

‘WISE10’은 선정된 주제에 대해서 해당 분야의 실제 경험을 가진 전문가들이 사용자와 질의 응답형식으로 인사이트와 노하우를 공유하는 지식 콘텐츠 플랫폼이다.

WISE10의 토픽은 고객의 요청이 많은 주제 혹은 비즈니스 트렌드 이슈 중에서 선정된다. 선정된 토픽에 대한 질문은 프로파운드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할 수 있다.

그러나 대답은 아무나 할 수 없다. 프로파운드에 등록된 전문가들 중에서 해당 토픽에 대해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현장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가 매칭되어 대답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그야말로 토픽에 맞는 최적의 전문가들이 질문에 직접 답을 하여, 보다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와 노하우를 제공하는 것이다.

현재는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브랜딩’, ‘광고기획’과 같은 고객 요청이 많은 콘텐츠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전문가가 직접 자기의 전문 콘텐츠를 선정해서 WISE10 게시판을 열 수도 있다.

고객은 해당 분야 전문가와의 질의 응답을 통해 원하는 정보에 빠르고 정확하게 도달할 수 있다. 질의응답 콘텐츠는 프로젝트 기간 동안 전문가와 고객 모두가 웹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타인의 질의응답을 통해서 사고의 영역을 확장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또한 질의응답 외에도 더 많은 정보를 얻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부가 서비스도 존재한다. 부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프로젝트 완료 후 전문가가 제공하는 특별 콘텐츠를 포함한 질의응답 콘텐츠 다큐멘터리가 담긴 인사이트 보고서를 제공하며, 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직접 전문가와 만날 수 있는 기회도 가질 수 있다.

프로파운드의 이유경 대표는 "정보에 있어서 신뢰도, 정보의 원천은 매우 중요하다. 비즈니스 분야는 특히 정확한 정보를 필요로 하죠. 프로파운드에 등록된 검증된 전문가들은 고객이 원하는 신뢰도가 높은 답변을 줄 수 있다. 그러나 스팟 컨설팅, 자문 서비스에 습관화되어 있지 않은 개인들에게는 서비스의 형태가 다소 생소했던 것이 사실이다. 그래서 우리에게 익숙한 지식인과 같은 질의응답의 형식을 빌린 WISE10 서비스를 선보이게 되었다. 질문의 범위와 깊이에 따라서는 개별 전문가에 대한 스팟 컨설팅, 오프라인 강의 등의 확장될 것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WISE10은 일종의 체험판 서비스인 셈이다” 고 WISE10의 기획의도를  설명했다. 

지식 서비스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신뢰도이다. 쿼라( Quara) 가 유니콘의 대열에 등극할 수 있었던 것은 답변자들이 실제 경험을 기반으로 신뢰도가 높은 대답을 공유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탄탄한 비즈니스 전문가 풀을 바탕으로 한 프로파운드의 신규 서비스 WISE10이 기대되는 이유다.

윤배근 기자  itimekr@naver.com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배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화제의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