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well-being)이 요즘 화제다. 건강하고 행복하게 사는 것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웰빙족이라고 하는데 이들의 증가추세를 막을 길이없다. 이와 관련 취업정보업체 인크루트에서 '웰빙시대에 주목받을 직업들'에 대한 조사를 발표, 관심을 끌고 있다. [표 1]은 관련 직업과 주요업무내용을 요약한 것이다. 정리/ 창업과 사업아이템 www.saupitem.com

 

[표 1]웰빙시대에 주목받는 직업들

직업

 주요업무

다이어트프로그래머

체계적인 다이어트 계획을 짜주고 일정 수준에 도달할 때까지 도와주는 사람이다. 운동요법·식이요법·마사지 등을 활용해 고객의 체중을 조절해준다.

피트니스 트레이너

개인의 특성에 맞게 운동 프로그램을 짜주고 1대1로 구체적인 근육 단련법을 알려주는 직업이다. 살 빼기보다는 개인의 강인한 체력 단련과 체격 형성을 우선 목적으로 하는 점에서 다이어트 프로그래머와 차이가 난다.

테마파크 디자이너

각종 테마공원이나 휴식공간의 놀이시설은 물론 화장실·휴지통·우체통까지 모든 건물과 물품의 디자인을 책임지는 사람이다. 공원 조성 이후에는 일관된 유지·보수까지 담당한다. 상당 수준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요구하는 직업이다.

병원서비스 코디네이터

병원의 환자 대응 체계를 점검하고 지도해주는 일종의 컨설턴트다. 병원 직원에 대한 서비스 교육도 하고, 차별화된 서비스 아이디어를 고안한다. 대외적으로는 병원 이미지 개선을 위해 궂은일도 마다하지 않는 홍보 전문가로 변신해야 한다.

실버시터

고령화 사회에 점점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직업. 노인의 식사를 챙기고 병원을 함께 가며 때로는 연극·영화를 함께 보고 말벗이 되는 등 정서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