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문이윤 기자 = 제22회 2017부산창업박람회가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120여 개의 브랜드, 300개 부스가 참가 할 예정이다.

선인커뮤니티㈜가 주최하는 본 박람회는 실질적인 체인점, 가맹점 유치를 위해 개최되며 더 나아가 동남권 지역의 예비 창업자들에게 프랜차이즈 업계의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카페, 한·중·일·양식, 주점, 분식, 패스트푸드, 도시락 등 외식 프랜차이즈와 편의점 등 도소매 부문,교육, 이·미용, VR·레저등 서비스부문의 업체가 참가하고 컨설팅, 인테리어 등 창업지원과 관련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본 박람회에 참가하는 프랜차이즈업체에는 혼밥, 혼놀족 등 1인 가구의 증가로 주목받는 트랜디한 업체 외에도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다양하게 참가한다.

대표적인 참가 업체로는 달.콤커피, 김밥킹, 파파존스, 빌리엔젤, 밥스테이크, 신참떡볶이, 스시노백쉐프 등 외식 프랜차이즈에서 1인 가구를 겨냥한 락휴 코인노래연습장과 의무화 되는 코딩 교육 브랜드 등 교육 분야와 다함께야구왕, 골프존과 같은 생활 레저 브랜드, 가상현실 VR 분야까지 다양하게 만나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이·미용, 금융, 건강, 유통, 컨설팅 등 예비창업자들이 폭넓은 선택을 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오는 9월 14일(목)~16일(토)까지 3일간 개최되는 이번 부산창업박람회의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행사 마지막 날은 오후 5시 30분까지 관람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창업박람회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며, 부산창업박람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박람회 사무국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